고용노동부, 일家양득 캠페인 우수사례집 발간

2015. 3. 18. 13:3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과천=뉴스와이어) 고용노동부는 '15.3.19.(목) 일가양득 캠페인의 확산을 위해 기업의 프로그램 도입 및 실천을 장려하고, 다른 기업들이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일家양득 캠페인 우수사례집'을 발간했다.

우수사례집에는 일가양득 캠페인을 실천하여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루어 가고 있는 기업 16곳의 우수사례가 수록되어 있다.

* 넥센타이어(주), ㈜하림, ㈜한샘, ㈜세영기업, ㈜신원, 더블유스코프코리아(주), ㈜동신유압, ㈜유베이스, ㈜파라다이스세가사미(카지노 인천), 광주광역시도시공사, ㈜휴넷, ㈜놀이나무, ㈜롯데리아, 서울도시가스, 굿모닝병원, 부산환경공단

이번 사례집은 캠페인을 실천하는 16개 기업 인사담당자와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제작한 것으로, 실천 프로그램의 내용, 일가양득 성공전략 노하우, 장애물 극복방안 등 현장의 노하우가 담겨있다.

또한, 커뮤니케이션 및 피드백 방법, 프로그램 실천에 따른 기업문화의 변화 등을 담고 있으며 특히, 일가양득 프로그램을 도입·운영하는 과정이 담긴 관리자 및 추진담당자의 인터뷰와 일터에서는 스마트하고, 가정에서는 스마일하는 근로자들의 생생한 코멘트도 담겨있다.

정형우 노동시장정책관은 "일가양득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실천하면 근로자는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루고, 기업은 밝고 생산적인 기업문화로 변화할 수 있다"며 "앞으로 더 많은 기업에서 일가양득 프로그램을 도입할 수 있도록 지역별 설명회, CEO 특강(대학 최고경영자과정) 등을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업종과 기업규모 등을 고려한 맞춤형 매뉴얼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사례집은 캠페인 참여기업, 공공기관, 유관기관, 지방고용노동관서 등에 배포되며, 고용노동부 홈페이지(http://moel.go.kr)와 고용률70% 로드맵 홈페이지(www.employment70.go.kr)에서도 볼 수 있다.

출처:고용노동부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