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 프리미엄 생고기 전문점 종로상회, 하이포크와 MOU 체결

입력 2015. 3. 6. 09:17 수정 2015. 3. 6. 09:1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산=뉴스와이어)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 한국 돼지고기 외식 문화를 알리고 있는 국내산 돼지 생고기 전문 외식 프랜차이즈 ㈜씨엠씨FC '종로상회'(www.jongrofc.com 박정인 대표)가 ​얼리지 않은 고급 돼지고기를 컨셉으로 국내 최초 냉장 돈육 브랜드 시대를 열었던 (주)하이포크(대표이사 유영철, (주)팜스코의 단체급식 전문 자회사)와 손을 잡고 국내산 생고기 외식시장에서 프리미엄 전략을 견고히 다져 갈 예정이다. 지난 26일 종로상회에서 양사는 '상호 협력'을 통한 '동반 성장'을 약속하며 MOU(업무 협약서)를 체결했다.

'하이포크'마크를 단 돈육은 사료, 육종, 가공, 유통까지 일원화 된 '세계 최첨단 생산 시스템'을 자랑하는 (주)팜스코에서 생산된다. 철저한 품질 관리로 10년 연속 '여성 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에 선정 된 청정 프리미엄 브랜드 '하이포크' 마크를 단 '프리미엄 돈육'을 이제 종로상회에서 맛 볼 수 있게 된 것이다.

종로상회(www.jongrofc.com 박정인 대표)는 "오는 5월 평택 소사벌 지구에 오픈 예정인 '종로상회 평택 소사벌 직영점'이 (주)하이포크와 종로상회가 머리를 맞댄 첫 시범 매장이 될 것이다. 이번 (주)하이포크 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종로상회'는 한층 업그레이드 된 <선진 프리미엄 생고기 전문점>으로 고객들을 만날 수 있다는 기대감에 부풀어 있다"며 소감을 밝혔다.

(주)씨엠씨 FC는 생고기 전문 외식전문점 '종로상회'라는 브랜드로 전국 80여개의 직영및 가맹점 을 운영중이며 해외에는 지난 9월 미국 뉴욕 맨해튼점이 오픈했다. 오는 3월 8일 중국 상해 푸동점, 3월말 뉴욕 플러싱점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현재 필리핀 클락점이 공사 진행중인 근래 해외 진출을 비롯 직영 사업에 적극 나서고 있는 국내산 돼지 생고기 전문프랜차이즈이다.

또한 종로상회는 15년 이상의 프랜차이즈 전문가들이 돼지고기를 산지직거래하기 위해 1년 2개월간 전국 양돈 농가를 찾아다닌 결과 1등급 고기가 24% 이상(평균 18%)인 농장을 선별해 질 좋은 고기를 기존의 7단계 유통에서 3단계로 줄이는데 성공하였다.

현재 종로상회는 계약농장을 통해 계획적으로 사육된 돼지고기를 파주, 충주, 부산, 전주에 위치한 직영물류센터를 통해 전국 직, 가맹점으로 배송하고 있다. 이러한 각고의 노력으로 창업 3년만인 2013년 중소기업청 소상공인 진흥원으로부터 우수프랜차이즈로 선정되었다.

박근혜 대통령이 새누리당 대선후보 시절이던 2012년 11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4060 인생설계 박람회'를 둘러보던 중 종로상회 전시관에 들러 임직원들과 30여 분간이야기를 나눴으며 대통령 취임 후에도 농축산물 유통구조 개선에 대해 강조하며 모범적인 프랜차이즈 업체로 예를 들기도 했다. 농협 하나로클럽을 방문한 박대통령은 "제가 작년에 방문했던 한 프랜차이즈 업체는 최대 7단계에 이르는 돼지고기 유통단계를 3단계로 줄여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 좋은 돼지고기를 제공하고, 업체들은 30% 이상의 수익률을 기록하기도 했다"고 소개했다. 2013년부터는 최소 360㎡이상 규모의 공간에 '친환경 어린이 놀이방'을 갖춘 '온 가족이 행복한 가족 외식형 매장'을 컨셉으로 전국에 직영점 및 가맹 사업에 매진하고 있으며 현재 전국에 15개의 대형 직영점, 미국 중국 필리핀등 해외시장 진출을 추진중이다.

㈜팜스코(대표이사 정학상)는 새로운 브랜드 가치를 창출하고 건강한 식문화 창조라는 목표아래 맛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건강을 책임지는 고객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팜스코는 1973년 국내 축산업계에 사료사업으로 첫발을 내디딘 이래, 올해로 41년 째 국내 축산업의 발전과 함께 해왔다. 사료에서 육종, 가공 및 유통에 이르기까지 국내 최고의 일원화된 생산시스템을 바탕으로 '하이포크'는 국내 최초로 냉장육 브랜드의 시대를 열며 국내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안전하고 맛있는 돼지고기 '하이포크'가 고객의 식탁에 오르기 위해, 시작점인 가축들의 먹이를 만드는 사료사업을 필두로 종돈(씨돼지)에서 육성, 비육에 이르는 사육부분과 신선육 생산과 가공, 육가공에 이르는 전 과정을 팜스코에서 운영함으로써 어느 한 부분도 놓치지 않고 완벽하게 관리한다.

출처:씨엠씨에프씨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