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단신> 화덕통삼겹살전문점 화통삼 외

2014. 12. 18. 15: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장마차프랜차이즈 칠성포차

칠성포차는 지속적인 신메뉴 출시를 통해 고객들의 충성도를 높이고 있다. 오랜 기획을 통해 최신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신메뉴를 선보이며 브랜드 가치를 높이면서 동시에 가맹점 매출향상을 이루고 있다. 칠성포차는 최근 칠성간장찜닭, 나가사끼짬뽕탕, 치즈에퐁닭, 직화석회불고기, 치즈크림스프, 옛날순대 등2014년 하반기 신메뉴를 출시하면서 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신메뉴에 대한 고객 반응이 좋아 매장 재방문율이 높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포차창업 브랜드 '칠성포차' 관계자는 "기존의 치즈를 자연산 100% 통치즈로 새롭게 선보였는데 폭포처럼 흘러내리는 듯한 푸짐한 치즈로 인해 고객들이 더욱 큰 호응을 보내고 있다"고 말하면서 "이처럼 칠성포차에서는 지속적인 메뉴개발 및 업그레이드를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높여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화덕통삼겹살전문점 화통삼

글로벌화에 성공한 프랜차이즈 화덕통삼겹살전문점 '화통삼'을 가장 먼저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화통삼'은 특허출원한 화덕에 초벌하는 레시피, 26인치 대형돌판, 카페형 인테리어를 바탕으로 지난 한해 큰 히트를 쳤다. 빠르게 브랜드 저변을 확대해 나감과 동시에 중국 진출에까지 성공했다. 상해에 오픈한 중국 1호 매장이 큰 인기를 끌면서 내년 1월에는 중국 하얼빈에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매장을 오픈할 방침이라고 본사 측은 얘기했다. 국내 및 해외에서도 좋은 성적을 내는 '화통삼'의 성공경쟁력은 차별성으로 꼽힌다. 특화된 저온숙성을 베이스로 화덕초벌 레시피를 적용하고 여기에 다양함과 푸짐함을 제공하는 26인치 대형돌판을 통해 만족도를 높였다. 이러한 전략으로 세계 어느 곳에 매장을 오픈하고 적용해도 충분히 좋은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삼겹살체인점 '화통삼'의 관계자는 "2015년 화통삼의 브랜드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성공적으로 다졌다"고 말하면서 "따라서 화통삼 가맹점 개설을 하면 높은 브랜드 가치로 인해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고깃집전문점 육장갈비

'육장갈비'는 품질 좋은 소안창살을 소갈비와 접목시켜 특화된 육장소스에 찍어 먹는 메뉴를 내세우고 있다. 육장소스를 어떻게 고기에 입히느냐에 따라 맛이 달라지기 때문에 입맛대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다른 곳에서 맛볼 수 없는 메뉴이기 때문에 충성도가 매우 높다. 최근에는 소갈비살을 4인분(600g) 주문하면 4인분(600g)을 추가 제공하는 메뉴를 도입해 더욱 큰 고객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육장갈비' 시흥대야점과 사하구청점은 높은 매출과 함께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평가 덕분에 해당 매장의 가맹점주들이 높은 만족을 느끼고 있다. 가까운 주변 지인들에게 창업을 권할 정도라고 한다. 고깃집창업 브랜드 '육장갈비'의 관계자는 "육장갈비는 현재 운영 중인 매장을 통해 수익성과 운영의 편의성을 확실히 입증하고 있다. 따라서 가맹점 창업 시 높은 큰 만족을 느낄 수 있다"고 자신감을 보이면서 "본사의 체계적인 지원으로 안정적인 매장운영까지 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 가맹점 개설 문의가 많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피맥전문점 더피자

현명한 예비창업자라면 젊은 소비자들의 소비 성향을 만족시키는 프랜차이즈 피맥전문점 '더피자'를 주목하는 것도 좋다. '더피자'는 편안 것을 추구하는 젊은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신개념 피자스토어다. 실제로 젊은 세대를 충성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피자'는 최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피자와 맥주를 함께 판매해 피맥이라는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조각 피자 판매로 가격부담을 낮춰 접근성을 높인 것이 성공요인이다. 또한 누텔라피자, 오코노미피자, 허니비피자 등 개성만점의 피자 메뉴를 개발해 다양화하고 신선한 식재료 사용과 특화된 레시피로 맛과 품질을 높여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내고 있다. 젊은 층의 높은 선호도로 인해 창업시장에서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젊은 창업자들이 많은 주목을 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소액창업이 가능해 비용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식사 및 간식, 술자리 등 모든 부분을 만족시켜 작은 매장에서도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우육회&샤브샤브전문점 '육앤샤'

최고급 한우육회와 샤브샤브 메뉴로 식사와 술자리를 동시에 사로잡고 있는 '육앤샤'는 작은 점포에서도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대한민국 사람이라는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를 조합, 지속적으로 고객을 유입하는 효과를 내고 있다. 이론 초저녁부터 고객들이 방문하기 때문에 매장 규모 대비 높은 매출 달성이 가능하고 회전율이 빠르고 테이블 객단가가 높다는 게 특징이다. '육앤샤' 관계자는 "일반 주점의 경우 피크타임에만 반짝 장사를 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매장의 효율성이 떨어진다. 육앤샤는 이른 초저녁부터 고객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상권 특성에 따라 점심 영업도 가능하기 때문에 투자 대비 높은 수익달성이 가능하다"고 말하면서 "테이블 8개 규모의 인천인하대점과 인천연수점이 월 4천만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는 사실이 육앤샤의 수익성을 잘 보여주고 있다"고 전했다. '육앤샤' 본사에서는 전문화된 지원시스템으로 초보자도 전문 경영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끝)

출처 : 클릭크온라인마케팅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