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속에 숨겨진 과학 원리 배우기, 가족 뮤지컬 '요리쿡 과학COOK' 공연

입력 2014. 11. 24. 11:28 수정 2014. 11. 24. 11:2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와이어) 공연예술단체 ㈜아이터는 12월 12월부터 12월 28일까지 대학로 해오름예술극장에서 '요리 속에 숨겨진 과학 원리'를 배우는 가족 뮤지컬 '요리쿡! 과학COOK!'을 공연한다. 이 공연은 우리 아이들이 커다란 흥미를 느끼는 '요리'와 '과학'이라는 2가지 체험을 통해 생활 속의 과학 원리를 배우게 하려는 어린이 교육 뮤지컬로, 엄마가 부엌에서 맛있게 만들어주는 음식들에는 어떤 과학원리가 숨어 있을까 하는 의문에서 시작한다.

초등학교 교과과정에 나오는 몇 가지 과학 원리를 공연에 접목하여 요리, 과학실험, 마술 등을 체험하며 음식에 담겨진 과학 원리를 쉽게 배우게 한다. 어린이와 부모들이 직접 무대에 올라가 배우들과 함께 케익, 팝콘, 샐러드 등을 만들며 삶은 달걀 구별법, 관성의 법칙, 기저귀 속의 과학, 분자의 운동, 몸에 좋은 비타민, 유화제의 원리 등과 같은 과학 원리를 공연을 통해 배우게 된다.

이번 공연에서는 어린이 건강을 위해 각종 전염병 예방을 위한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을 공연내용에 추가하였고, 특히 2014년 12월 16일부터는 산타클로스 할아버지가 출연하는 '크리스마스 이벤트' 공연이 진행된다.

'요리쿡! 과학COOK!'은 2004년부터 자체공연 및 각종 초청 공연을 통해 즐겁고 재미난 공연으로 인정받은 작품이며, 요리와 과학의 만남이라는 새로운 형식의 공연은 아이들에게 '건강한 식욕'과 '과학적 창의력'을 자극하는 생동감 있는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공연 세부 사항>

- 공연장소 : 대학로 해오름예술극장

- 공연기간 : 2014년 12월 02일(화요일)∼12월 28일(일요일)

- 공연시간 : 월~금요일 11시(단체), 2시 토~일요일 및 공휴일 12시

- 티켓가격 : 20,000원

- 크리스마스 이벤트 공연 : 2014년 12월 16일~12월 28일

- 공연문의 : ㈜아이터 070-4227-7637, 010-3790-1357

- 홈페이지 : www.iter2001.com

< 공연 줄거리 >

매일 컴퓨터 게임을 하며 건강에 좋지 않은 인스턴트 음식만 즐기던 뿡이가 세균맨의 꼬임에 빠져 건강에 좋지 않은 인스턴트 음식을 시켜 먹으려 하다가 우연히 컴퓨터로 '올커니 할아버지의 쿠킹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서 올커니 할아버지와 요리사, 마술사를 만나게 되고, 함께 노래도 부르고 마술도 즐기고 요리도 만들고 재미난 과학실험도 하며 아이들이 즐겨먹는 음식 속에 담긴 과학 원리를 배우게 된다. 특히 손을 깨끗이 씻는 것이 신종플루 등과 같은 전염병이나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뿡이는 올커니 할아버지와 함께 지혜와 용기로 세균맨의 유혹을 물리치고 건강한 음식만을 먹게 된다.

아이터 소개

공연창작단체 (주)아이터는 2001년에 창단하여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과학원리, 건강, 질병, 환경, 안전 등의 사회문제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하는 교육체험극을 지향하는 공연단체입니다. 자라나는 우리 새싹들이 스스로 생각의 깊이를 높여 사람과 세상에 대해 올바른 시각을 갖는데 도움을 주는 좋은 공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3년부터는 성인 연극도 공연하고 있으며, 연극, 뮤지컬, 교육체험극 등의 사회문화 서비스를 통해 문화향수의 기회를 확대하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공연사업을 꾸준히 진행할 것입니다.

출처:아이터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