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웹사이트 솔루션 전문 블로그코디, 리셀러 프로그램 시작

입력 2014. 11. 11. 10:38 수정 2014. 11. 11. 10: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와이어) 반응형 웹사이트 구축 솔루션을 기반으로 2종류의 반응형 테마를 출시한 블로그코디(http://www.blogcodi.com, 대표 박동민)가 최근 리셀러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블로그코디는 지난 9월 말에 워드프레스를 기반으로 반응형 웹사이트를 손쉽게 구축할 수 있는 BC TOWN - Your WIDTH 와 BC TOWN- HEADLINE의 2가지 테마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2가지 반응형 테마 외에도 한국인이 선호하는 홈페이지 패턴을 중심으로 블로그코디는 다양한 테마 솔루션을 개발해왔다.

홈페이지 제작 의뢰 형태가 콘텐츠 노출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워드프레스, 킴스큐, 티스토리 등의 CMS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되고 있다. 이 중 다양한 플러그인에서 기능 확장성이 뛰어난 워드프레스가 가장 각광받는 추세다.

플러그인 외에도 워드프레스는 스킨을 변형하거나 추가해서 활용할 수 있어 플러그인과 스킨을 통합한 테마 서비스를 통해 웹사이트 구축에 필요한 인력과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

하지만 스마트기기를 중심으로 한 웹 사용환경의 변화로 인해 반응형 웹사이트 제작에 대한 고객 요구는 높아지고 있는 반면, 웹사이트 구축을 위한 예산 설정은 더 줄어들고 있어 웹 에이전시나 웹 기획 프리랜서들은 기술적 난이도는 높아지고 발주금액은 낮아지는 이중고를 겪고 있다.

블로그코디 박동민 대표는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반응형 웹사이트 제작을 하려면, 각 모바일 환경에 대응하는 디자인과 퍼블리싱으로 인해 기획과 제작에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는 현실"이라며 관계자들의 고충을 토로했다.

또한 "블로그코디처럼 반응형 테마 제작에 주력하는 업체와 웹기획자, 웹에이전시가 협업하게 된다면 웹사이트 제작을 원하는 고객들의 다양한 조건과 비용구조를 만족시킬 수 있다고 본다"면서 향후에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속한 고객 대응 능력을 갖춘 유연하고 강력한 플랫폼으로 발전할 것으로 전망했다.

블로그코디 테마갤러리는 홈페이지(www.blogcodi.com)에서 열람 가능하며, 문의 전화는 1899-0318으로 하면된다.

블로그코디 소개

블로그코디는 2008년 세계적인 블로그 플랫폼인 워드프레스를 활용한 웹사이트 구축 솔루션 홈로그(Homelog) 개발사업으로 시작하였고, 2013년 새롭게 개발한 워드프레스 웹사이트 구축 솔루션 BC TOWN™ 서비스를 시작한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이다.

출처:블로그코디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