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사평, 믿을 수 있는 교육기관 선택기준 제시

2014. 8. 21. 17:1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학점은행제 '필수' 선택 기준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복지, 보육 분야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나이와 상관없이 누구나 전문직으로 종사할 수 있는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의 인기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에 대한 관심도 크게 늘어 믿을 수 있는 학점은제제 기관에 대한 학습자들의 궁금증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학점은행제 기관 중 가장 많은 수강생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사이버평생교육원(이하 한사평)이 '믿을 수 있는 교육기관 선택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교육부 평가인정 확인

교육기관 선택시 가장 먼저 고려할 점은 교육부 평가인정 여부다. 평가인정을 받지 않은 일부 불법 업체들이 수강료만 챙긴 후 문을 닫거나, 불법적인 학습관리로 학습한 과정이 학점으로 인정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 교육부의 평가인정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서 교육기관명을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전문가의 학사관리와 운영 노하우

학점은행제를 처음 시작하는 학습자 대부분이 학위와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학습과목 신청 및 등록 절차가 어려워 어려움을 겪게 된다.

교육기관 선택시 반드시 확인해야 할 두 번째는 철저한 학사관리 시스템과 운영 노하우를 가진 담당부서가 있는지 여부이다.

한사평은 학습자 개개인을 전담하는 학습플래너 제도를 통해 학습 설계부터 학습자 등록, 학점인정 신청, 학습 중 출석, 과제, 시험 등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는 원스톱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모바일 학습 가능 여부

마지막으로 탄력적 학습을 위한 모바일 러닝이 가능한지 살펴봐야 한다. 스마트폰, 태블릿 등이 보편화 되면서 학점은행제 원격교육에서도 모바일 교육이 주목받고 있다. 그러나 570여개 학점은행 교육기관 중 모바일 학습이 가능한 곳은 일부뿐이며, 일부 과목의 복습만 지원하는 경우가 많아 전 과목 출석과 학습이 가능한지 확인이 필요하다.

국내 원격교육기관 중 최초로 모바일 러닝 '한사평M'을 출시한 한사평은 모바일을 통해 출석, 학습, 복습이 모두 가능하다. 한사평M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학습자들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학습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한사평은 2014년 9월 16일부터 학기를 시작, 현재 수강신청 중이며, 창립 15주년 이벤트로 가격할인 이벤트를 함께 진행, 과목당 최고 할인가 60,000원에 수강할 수 있다. 수강문의는 전화(1544-9007) 또는 홈페이지(www.hakjum.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끝)

출처 : 글로리아교육재단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