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실리콘, '핸트로H2' HEVC 인코더 반도체 IP 발표

2014. 7. 15. 09:0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상하이, 중국=뉴스와이어) 지적 재산(IP) 중심의 플랫폼 기반 맞춤형 실리콘 솔루션을 서비스의 형태로 제공하는 실리콘 플랫폼(Silicon Platform as a Service, SiPaaS)업체인 베리실리콘 홀딩스(VeriSilicon Holdings Co., Ltd., 이하 베리실리콘)가 차세대 '핸트로(Hantro) H2' HEVC(고효율 비디오 코딩) 비디오 인코더 IP를 오늘 발표했다. 베리실리콘의 '핸트로 H1' 인코더 IP의 성공을 바탕으로 개발된 '핸트로 H2' 인코더는 HEVC 비디오 포맷이 초고화질(UHD) 및4K 해상도의 비디오 인코딩을 가능하게 해준다.

베리실리콘의 최신 핸트로 하드웨어 인코더 솔루션은 실리콘으로 입증된 디자인에 기반하고 있으며, 전 세계의 수많은 스마트폰, 일반 휴대폰, 디지털카메라, 태블릿PC, 셋톱 박스, 감시 카메라 및 비디오 카메라에 탑재되어 있다. '핸트로 H2' 인코더는 반도체 제조업체들이 위험을 최소화하면서 칩에 고성능 비디오 기능을 통합할 수 있게 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핸트로 H2' 인코더의 현대적 아키텍처는 300MHz 이하에서 작동하는 단일 코어에서 초당 30 프레임의 속도로 4K 해상도의 비디오 인코딩을 가능하게 해준다. 또한 H.264 비디오 표준 보다 비트레이트(bitrate,비트 전송속도)를 50% 낮춰서 UHD/4K 스트리밍과 방송 및 화상 회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하는 HEVC H.265 비디오 표준을 지원한다. '핸트로 H2' 인코더는 저전력을 소비하고 호스트 CPU(중앙처리장치)에 무시해도 될 정도의 부하를 주는 가장 작은 HEVC 비디오 인코더 IP 솔루션이다.

이밖에 '핸트로 H2' 인코더는 낮은 비트레이트로 영상의 품질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기준 프레임을 압축함으로써 시스템 버스 대역폭을 60% 절감할 수 있게 한다. 그리고 '핸트로 H2'는 디스플레이 미러링 및 화상 회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슬라이스 기반 저 지연 인코딩을 지원한다.

베리실리콘의 설립자이며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인 웨인 다이(Wayne Dai) 박사는 "비디오는 태블릿PC, 스마트폰 등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애플리케이션인 동시에 스마트 주택의 감시 시스템과 스마트 자동차의 비전 시스템에 빠른 속도로 채용되고 있다"며 "베리실리콘은 지난 2013년 HEVC와 VP9를 통합한 '핸트로G2' 디코더를 출시한 데 이어 올해 후반에 HEVC와 VP9를 완벽하게 통합한 '핸트로H2'를 출시하여 구글의 웹M( WebM) 사업을 본격적으로 지원함으로써 회사의 비디오 실리콘 플랫폼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베리실리콘(VeriSilicon) 소개

베리실리콘 홀딩스(VeriSilicon Holdings Co., Ltd.)는 모바일 인터넷 디바이스, 데이터 센터, 사물인터넷(IoT), 착용 가능한 전자기기, 스마트 주택, 자동차 등을 포함한 다양한 최종 사용자 시장용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IP 중심의 플랫폼 기반 맞춤형 실리콘 솔루션과 엔드투엔드(end-to-end) 반도체 턴키 서비스를 서비스로 제공하는 실리콘 플랫폼(SiPaaS) 업체이다.

베리실리콘의 실리콘 플랫폼에는 △라이선스가 가능한 ZSP®(디지털 신호 프로세서) 기반 HD오디오, △HD 음성, △다중 대역 및 다중 모드 무선 플랫폼, △핸트로 HD 비디오 플랫폼 △음성, 동작 및 접촉 인터페이스 용 혼합신호 NUI(자연스런 사용자 인터페이스) 플랫폼 등이 포함되어 있다. 또 자사의 기술 솔루션과 28nm 및 FD-SOI 같은 첨단 노드를 포함한 광범위한 공정 기술 노드를 대상으로 한 부가가치가 높은 혼합신호 IP포트폴리오를 결합하는 디자인을 포괄하는 맞춤형 실리콘 턴키 서비스와 시스템 온 칩(SoC)은 물론 시스템 인 패키지(SiP)를 위한 제품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베리실리콘의 SiPaaS솔루션은 디자인 주기를 단축하고 품질을 향상시키며 위험성을 줄여준다. 이들 SiPaaS솔루션은 광범위하고 신축성이 있어서 성장 중인 반도체 업체와 시장입지를 구축한 반도체 기업, 주문자 상표부착 생산업체(OEM), 제조업자 설계 생산업체(ODM) 및 대형 인터넷 플랫폼 업체들에게 매력적인 대안이 되고 있다.

2002년에 설립되어 중국 상하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베리실리콘은 45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세계 각국에서 6개의 연구개발센터(중국, 미국 및 핀란드)와 9개의 영업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더 상세한 정보는 www.verisilicon.com에서 볼 수 있다.

'핸트로H2' 인코더에 관한 상세 정보는http://www.verisilicon.com/hantro에서 볼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출처:VeriSilicon Holdings Co., Ltd.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