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문교육 알지오, 전문가의 '입소문' 타고 IT교육기관 '발칵'

2014. 7. 2. 14:2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사이에 국내 IT교육시장은 놀랄 정도로 급성장을 해왔으며 그에 따라 많은 IT교육기관이 많이 생겨났다. 하지만 직장인, 취업준비생들 사이에서는 IT관련 컴퓨터 교육기관들의 바람이 급격히 사그라지고 있다. 심지어는 최근 가장 핫한 키워드인 빅데이터 교육 또한 이런 아이러니한 현상을 겪고 있는데 그 이유는 무엇 때문일까?

◇IT전문교육 알지오(ALZIO), 전문가들 입소문에 IT교육기관 '발칵'

이번 사태의 답은 놀랍게도 알지오 수강생들에게서 들을 수 있었다. 대부분 수강생들이 IT교육을 위해 굳이 유명 기관에서 값비싼 교육을 받지 않아도 괜찮다고 생각한다는 것이었다. 이런 소문은 전문가들의 입을 타고 전해졌는데, 알지오가 지난 11년간 'IT전문교육'을 컨셉으로 수많은 전문가를 배출하고, 지금도 그런 전문가들이 알지오 강의를 듣고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것은 단순한 소문이 아닌 사실이기 때문에 수강생들이 '알지오'라는 효율적인 선택을 하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IT전문가도 인정한 알지오에는 특별한 점이 있다!

수많은 전문가와 수강생들이 선택한 알지오 강의에는 소문만으로는 알 수 없는 여러 가지 특별한 점이 있다. 첫 번째로는 다른 곳에는 없는 전문학과들이 이곳에는 있다는 점. 대표적으로 하둡(hadoop), 하이브(hive), R프로그래밍(r programming)과 같은 빅데이터(bigdata) 학과와 마스터캠(mastercam), 파워밀(powermill), 유니그래픽스(ug nx) 등의 CAD/CAM 금형 가공 학과들이다. 이러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강의 덕분에 수강생들이 '이런 학과가 있는 줄 몰랐다'라고 놀라며 강의를 만족스럽게 수강 중이다.

두 번째는 수강생들의 입장에서 강의 수강이 편리하도록 짜인 시스템이다. 고화질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깨끗한 화질의 강의를 수강할 수 있고, 음질 또한 깔끔하게 제공된다. 그리고 빠른 배속, 구간 반복, 북마크 기능 등이 있어 강의 내용 중에 원하는 부분을 찾아보기 쉽다. 또한 놀랍게도 PC뿐 아니라 애플 맥, 아이폰, 아이패드,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도 수강이 가능하고 위에 소개한 기능을 똑같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모바일에서의 동영상 배속기능은 알지오가 국내 최초로 서비스했다는 점이 놀랄 만하다.

세 번째는 전문가도 인정한 실무를 배울 수 있는 실습 위주의 강의라는 것이다. 다양한 실습작업을 동영상을 통해 자세히 풀어가며 학습하기 때문에 이해하기 좋고, 실무자나 전문가들의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준다. 그래서 그런지 알지오를 통한 실무 전문가가 많이 배출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한국 오라클, 한국방송공사 등에서도 전문강사 초빙을 요청한다든가, 업무 제휴를 요청하는 등 다양한 비즈니스 제안을 하고 있다.

◇실질적인 IT전문교육을 이뤄간다!

알지오는 체계적인 강의 분석과 수강생들이 원하는 강의의 발 빠른 개발을 위해 R & B센터를 운영하고, 폭넓은 교육제공을 위해 전국 각지에 흩어져 있는 전문가들을 발굴해내 언제나 새로운 강의와 시스템 서비스 개발을 해오고 있다. 이런 실질적인 IT전문강의들이 지금까지의 알지오를 지탱해올 수 있었으며, 어떤 초보자들이라도 전문가 수준까지 이끌어올 수 있었다. 알지오 대표는 "국내 최고의 IT전문교육을 목표로 삼고, 더욱 연구하고 발전해나가겠다"라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알지오의 이런 교육정신 때문에 수강생들의 실력은 나날이 상승 그래프를 그리는 중이다.

◇사회환원을 통한 행복 나눔까지!

알지오는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를 통해 독거노인, 청소년 가장, 장애인, 공공기관 등에 매달 많은 양의 라면을 기부하고 있다. 이웃 사랑과 행복 나눔을 위해 사회적 환원을 꾸준한 기부 활동을 통해 실천하고 있다.

(끝)

출처 : 알지오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