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교원연합 '인성교육 세미나', 체인지TV에서 생중계

입력 2014. 6. 12. 13:08 수정 2014. 6. 12. 13:0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와이어) 사회적으로 인성교육이 중요한 키워드로 대두되는 가운데, 6월 16일(월) '대한민국 교사, 인성교육을 말하다' 주제로 열리는 인성교육 세미나가 생중계된다.

홍익교원연합, 청소년멘탈헬스인성교육협회,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가 주최하고 서울초중등뇌교육연구회, 서울홍익교원연합, 서울뇌교육협회가 주관하는 인성교육 세미나는 '뇌, 양심, 행복 - 인성회복의 열쇠'를 캐치프레이즈로 16일(월) 오후 6시부터 서울 동작구 동작문화원 4층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교사, 학부모 등 교육 관계자를 비롯해 5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으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국내 대표적인 힐링사이트로 자리하고 있는 체인지TV(www.changetv.kr)는 작년에 이어 올해 3개 도시에서 교육부 후원으로 개최된 '2014 청소년 멘탈헬스 심포지엄' 생중계를 시작으로, 이번 인성교육 세미나도 생중계를 맡았다. 체인지TV 웹사이트, 스마트폰 앱, N스크린 에브리온TV 방송채널(111번) 등 다양한 형태로 시청 가능하다.

체인지TV 관계자는 "내면으로부터의 행복한 변화를 만드는 대한민국 치유방송국으로서의 방향성에 맞추어, 건강뿐만 아니라 교육, 문화 영역 에서도 의미 있는 체험형 콘텐츠 서비스와 생중계를 확대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세미나는 '뇌활용 인성교육을 통한 행복한 학교생활문화 만들기(김진희 교사, 서울 상경초)', '행복한 학교 뇌교육 실천사례발표 (김완주 강사, 서울뇌교육협회)', '얼이 살아있는 인성교육과 대한민국 교사 희망 찾기(이화영 교사, 인천 기계공업고)'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실효성 있는 인성교육을 위해서 ▲정서조절이 선행되어야 한다 ▲ 교사가 행복해야 아이가 행복하다 ▲얼이 살아있는 인성교육을 해야 한다는 대안을 제시할 전망이다. 인성교육 세미나는 5월 11일 전북 전주에서 시작하여 대구, 경남, 충북, 경북, 서울, 인천 7개 지역에서 개최되고 있다.

한편, 회원 6만명을 가진 국내 최대 체험형 힐링사이트인 체인지TV는 스마트 기기 사용이 정보서비스의 핵심으로 자리하는 흐름에 맞추어, 기존 스마트폰 앱(명칭: 체인지TV), 유튜브 채널(youtube.com/lifeparticlekr) 이외에 올해 1월 N스크린 서비스 에브리온TV에 방송채널(111번)을 개설, 24시간 힐링명상 콘텐츠를 송출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은 누적조회 170만을 넘어섰고, 체인지TV 앱은 국내 대표적인 힐링앱으로 자리했다. 체인지TV는 한국트렌드연구소가 선정한 '세상을 바꾸는 핫트렌드 10'에 중장년층의 힐링 욕구를 충족시키는 온라인 미디어로 선정되기도 했다.

브레인월드코리아 소개

(주)브레인월드코리아는 두뇌포털 브레인월드닷컴(www.brainworld.com), 힐링명상 체인지TV(www.changetv.kr)를 서비스하는 웰니스 분야 두뇌전문 IT기업이다. 국내 유일의 두뇌활용 전문포털과 No.1 힐링명상 사이트와 치유전문 방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출처:브레인월드코리아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