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벤션영상의학회 춘계학술대회, 인터벤션영상의학 의료진들 한자리에 모여

2014. 6. 4. 10:4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와이어) 대한인터벤션영상의학회(회장 심형진)·대한영상의학간호사회(회장 지선명)·대한인터벤션영상기술학회(회장 조원홍)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인터벤션영상의학회 최대 규모의 학술대회 '제23차 대한인터벤션영상의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총회'가 5월 30일(금)~31(토)일 1박 2일간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열렸다.

인터벤션영상의학은 최첨단 영상장비를 활용한 미세침습 시술로 복잡하고 위험한 수술을 대체하는 첨단의학 분야이다. 혈관질환, 자궁근종, 정맥질환, 간암을 비롯한 종양 등 의학의 발달로 빠른 속도로 적용 범위를 넓히고 있으며 시술이 간단하고 후유증이 적어 그 위상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춘계학술대회는 이러한 인터벤션영상의학의 최신 연구와 학술정보가 오가는 대한인터벤션영상의학회의 최대 행사로서 각계의 인터벤션 의료 전문가들의 최신 임상 케이스 및 연구 내용을 발표하는 학술 공유의 장이다. 학술 프로그램 외에도 의료기업의 최신 의료기구 소개, 포스터 전시, 홍보 UCC 상영 등 다양한 볼거리와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되었다.

프로그램은 Scientific Session(비혈관인터벤션·색전술·종양인터벤션·정맥인터벤션·대동맥인터벤션)과 Special Session, Special Lecture와 Dr. Man Chung Han Lecture, Interventional Device Session, Special Program for Residents 등으로 구성되었다. Dr. Man Chung Han Lecture는 한만청 교수의 업적을 기려 제정한 상으로 매년 대한민국 인터벤션영상의학의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한 사람에게 주어진다.

올해는 세계 최고 수준의 스텐트 연구 업적을 인정받은 서울아산병원 송호영 교수가 선정됐다. 스페셜 프로그램에는 전문의뿐만 아니라 전공의들을 위한 특별 강연과 퀴즈가 준비되어 유익하고 흥미로운 내용으로 채워졌으며 스페셜 세션에서는 UCLA Medical Center의 Stephen Kee, Edward W. Lee와 University of Pittsburgh School of Medicine의 Kevin Kim 등 해외 연자가 참석해 외국의 최신 인터벤션 연구 경향에 대해 소개했다.

저녁 만찬에서는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공로상 시상과 인터벤션영상의학 교과서 편찬을 담당한 서울대병원 김영일 교수의 감사패 수여식이 있었다. 또한 인터벤션영상의학의 대중적 홍보를 위해 기획된 제2회 인터벤션 홍보 UCC 콘테스트에서는 지난해보다 더욱 이색적이고 개성 넘치는 작품들이 출품된 가운데 경희대학교 디지털콘텐츠학과의 '쉽게 알아보는 인터벤션'이 대상을 수상했다.

학술대회 둘째 날 열린 총회에서는 학회 현황과 활동 계획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고 지난 1년간의 학술활동에 대해 시상하고 격려하는 자리도 함께 마련됐다.

대한인터벤션영상의학회 심형진 회장(중앙대병원)은 "춘계학술대회는 전문의 및 간호사, 방사선사, 전공의 등 인터벤션 관련 의료 전문가들이 한데 모여 인터벤션영상의학의 현재와 향후 발전을 도모하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더욱 크게 발전하고 성장하는 인터벤션영상의학을 위해 함께 나아가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전하며 제23차 춘계학술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대한인터벤션영상의학회 소개

대한인터벤션영상의학회는 미세침습 시술인 인터벤션 치료법을 전공하는 전문의들의 비영리 학술단체이다. 1988년 창립되어 지난 26년간 국내 인터벤션영상의학의 발전을 주도해왔고, 국제적으로도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1993년과 2010년에 아시아태평양 인터벤션영상의학 학술대회를 서울에서 개최하였고, 2005년에는 유럽인터벤션영상의학 학술대회에서 'Korean session'을 따로 마련하는 등 세계 각국에서 초청 강연을 펼치고 있다. 이밖에 새로운 진단과 치료법 연구 개발, 산학 협력, 최신 의학정보 공유 등 인터벤션영상의학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출처:대한인터벤션영상의학회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