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전국합기도연무대회, 5월 3일 개최

2014. 4. 28. 12:0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와이어) 제20회 전국합기도연무대회가 오는 5월 3일 서울에서 열린다.

(사)대한합기도회(회장 윤대현, www.aikido.co.kr)는 오는 5월 3일과 4일 양일간 서울 마포에 위치한 서울용강초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제20회 전국합기도연무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1992년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20회째를 맞는 이번 전국합기도연무대회는 국내외 약 200명의 회원이 참가한 가운데 승단심사와 연무회, 강습회, 20주년 축하 기념 행사 등의 행사가 이틀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20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합기도 고단자로 세계적으로 명망이 높은 고바야시 야스오(小林保雄) 사범(8단)과 함께 고바야시 히로아키(小林弘明) 사범(6단)을 비롯한 해외 유단자들이 다수 참석하여 승단심사와 연무회, 강습회 등의 일정을 함께 할 예정이다.

대한합기도회 윤대현 회장은 "대한합기도회는 국제적으로 공인된 국내 유일의 합기도 단체로, 1988년부터 지금까지 20회의 전국연무대회와 160여회의 강습회를 개최하여 국내에 올바른 합기도를 알리고 저변을 확대하는 노력을 지속해 왔다"면서, "월드컴뱃게임즈(World Combat Games)와 국제합기도대회(International Aikido Congress) 등과 같은 국제 대회에 한국 대표단을 파견하는 것은 물론 국제합기도연맹(IAF)의 정회원으로서 총회 의결권을 행사하고 각종 국제 행사에 참여하여 한국 합기도의 위상을 세계에 알리고 있다"고 밝혔다.

합기도(合氣道)는 '우에시바 모리헤이(植芝盛平, 1883-1969)'에 의해 창시된 일본의 현대 무도로 1940년대 초반부터 공식적으로 알려지고 보급되기 시작하여, 현재는 태권도, 유도, 검도, 공수도 등과 함께 국제경기연맹 총괄기구인 스포트어코드(SPORTACCORD)에 정식 가맹하고 세계 약 100여 개 국가에서 약 130만 명이 수련하는 공신력 있는 무도로 발전하였다.

스포트어코드는 올림픽, 비올림픽 종목을 포괄하는 107개 국제경기단체의 협의체다.

한편 (사)대한합기도회는 스포트어코드의 국제합기도연맹(IAF:International Aikido Federation)의 정회원으로 공인된 국내 유일의 합기도 단체로, 국내에서 합기도 저변 확대를 위한 활동과 강습회, 연무대회 등의 각종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해외에서 실시되는 각종 국제 대회와 행사에 한국 합기도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대한합기도회 소개

(사)대한합기도회는 국제경기연맹 총괄기구인 스포트어코드(SportAccord)의 정가맹 조직인 국제합기도연맹(IAF: International Aikido Federation)에서 공인한 국내 유일의 합기도 단체로, 그동안 국내에서 잘못 알려졌던 합기도를 정확하게 알리고 보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에서 올바른 합기도의 저변 확대를 위한 대외 활동과 강습회, 연무대회 등의 각종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해외에서 실시되는 국제대회와 국제강습회에 한국 대표단을 파견하고 있다.

출처:대한합기도회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