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단신> 맛있는 치치 야간매점 외

입력 2014. 4. 10. 17:33 수정 2014. 4. 10. 17: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점창업 맛있는 치치 야간매점

'맛있는 치치 야간매점'은 누구나 가볍게 접근 가능한 분식메뉴를 새롭게 해석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색다른 메뉴와 다양함이 젊은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으며,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그 만족도가 매우 높다. 수익성 검증을 마쳤음에도 불구하고, 더욱 확실한 브랜딩화를 위해 더욱 경쟁력을 강화했다.본사에서는 오랜 기간 직영점 운영을 통해 요즘 유행하는 스몰비어와 같이 매장운영이 매우 편리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실제로 주점은 얼마만큼 인건비와 운영비를 절감할 수 있는지가 중요한데, '맛있는 치치 야간매점'은 이러한 부분을 완벽히 보완하고 있다. 단가적인 부분에서도 크게 만족할만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설계했다.맛있는 에프엔비의 김영재 대표는 "국내 외식업의 역사를 들여다보면, 갑자기 확산된 아이템들이 장수한 사례를 찾아보기 힘들다"고 말하면서, "젊은 창업자들은 최신 유행아이템을 주목하면서 막연히 되겠지라는 기대심리를 가지는데, 이러한 자세는 반드시 경계해야 한다"고 전했다.

▲족발 & 찜닭전문점 '삼육오(365)족발찜닭'

최근 론칭한 프랜차이즈 족발 & 찜닭전문점 '삼육오(365)족발찜닭'은 20년 넘는 경력을 자랑하는 외식전문 회사가 설립한 브랜드로, 뼈대 굵은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직영점 운영을 통해 이미 수익률이 검증된 만큼, 족발이나 찜닭창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눈 여겨 볼 필요가 있다.'삼육오족발찜닭'은 전문성이 돋보이는 메뉴구성으로 수익구조를 다양화한 것이 특징이다. 족발과 찜닭을 동시에 판매하는 업체는 거의 찾아보기 힘들다. 따라서 그 만큼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있다. 족발, 찜닭메뉴가 다양하고, 맛과 품질이 뛰어나 충성고객이 많다. 따라서 가맹점 창업 시 충분히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현재 족발 & 찜닭체인점 '삼육오족발찜닭'은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파격적인 창업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가맹비 1천 만원을 전액 면제 해주고 있으며, 초도 물량 일부도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 오픈 이벤트도 지원하고 있다.'삼육오족발찜닭' 관계자는 "삼육오족발찜닭은 오랜 성공노하우를 갖춘 본사가 론칭한 만큼 믿고 창업할 수 있는 브랜드다"라고 말하면서, "매장의 일매출을 투명하게 공개하면서 그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고깃집창업 브랜드 우마루

'우마루'는 오랜 긴간 외식시장을 이끌어 온 소고기 대표 브랜드다. 브랜드 가치가 높고,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성공창업 아이템으로 평가 받고 있다. 실제로 최근에는 충주점, 울산삼산점 등을 오픈하면서 전국구 프랜차이즈로써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우마루'는 고깃집 브랜드 가운데서도 높은 매출을 올리는 곳으로 유명하다. 충성 고객층이 확고해 '우마루'의 이름값을 톡톡히하고 있기 때문이다. 대표 메뉴인 '소 한 마리'의 경우 한우채끝등심과 갈비살, 안창살, 차돌박이를 세트 메뉴로 선보인다. 여기에 매운갈비찜, 한우 1등급 육회 등의 메뉴와 소고기샤브샤브, 소불고기, 갈비탕 등의 특화된 메뉴도 맛볼 수 있다.돼지고기 마니아들을 위한 '돼지 한 마리' 메뉴도 갖추고 있다. 식사 메뉴, 후식 메뉴도 '우마루'에서 즐길 수 있는 또 다른 즐거움이다. 이처럼 풍성한 메뉴경쟁력은 '우마루'의 안정적인 수익원으로 작용하며, 점심식사 시간뿐만 아니라 술 한잔하는 저녁 시간에도 높은 매출 달성을 가능하게 만들어 준다.

▲치킨체인점 디자인스치킨

치킨업은 창업에 있어 예비창업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편에 속한다. 남녀노소 편하게 즐길 수 있어 경기불황을 타지 않는다는 게 이유다. 인기가 높은 만큼 경쟁도 치열해 치열한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선 차별화 된 메뉴를 갖추는게 중요하다.디자인스치킨은 쌈치킨을 선보이며 입소문을 타고 있다.디자인스치킨 관계자는 "쌈을 싸먹는 '쌈치킨'이라는 이색적인 메뉴를 개발해 차별성을 확보하게 됐다"며 "후라이드와 오븐치킨으로 양분된 치킨시장에서 쌈이라는 이색적인 메뉴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 하고 있다"고 말했다. 디자인스치킨은 신선한 채소와 독특한 소스, 그리고 치킨요리를 함께 싸먹는 이색치킨을 주메뉴로 하고 있다. 치킨 뿐만 아니라 칠면조와 오리훈제 등 다양한 메뉴를 개발해 경쟁우위를 확보했다. 배달과 테이크아웃 위주의 소형매장부터 주류판매로 수익성을 높인 대형매장에 이르기까지 창업자의 여건에 따라 맞춤 창업이 가능하다.

▲참숯구이 서서갈비전문점 육장갈비

프랜차이즈 신개념 참숯구이 서서갈비전문점 '육장갈비'는 치열한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할 할 수 잇는 메뉴를 갖추고 있다. 다양한 유래를 가지고 있는 서서갈비를 메인메뉴로 내놓고 있는데 그 반응이 매우 폭발적이다. 특히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육장소스의 특화된 맛으로 인해 커다란 중독성을 느낄 수 있어서, 한번 방문한 고객은 꼭 다시 찾는다고 업체 측은 설명하고 있다. 과거 서서갈비는 가공기술이 어려워 한정된 양만 당일 가공해 판매했으며, 고기가 떨어지면 바로 영업을 중단할 만큼 높은 인기를 자랑했다. 이처럼 진귀한 대접을 받았던 서서갈비는 '육장갈비'를 만나 더욱 새로워 졌다. 이제는 누구나 쉽게 제대로 된 서서갈비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참고로 가맹점 창업 시 본사에서 완벽하게 가공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주방장이 필요 없는 손쉬운 영업을 할 수 있다. 또한 '육장갈비'는 맛과 멋 그리고 서비스를 완성도 높게 선보이고자 노력했다. 엄격한 품질 엄수는 물론, 음식의 맛을 극대화할 수 있는 인테리어에도 크게 신경 썼다. 또한 고객들이 편안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 시스템도 강화했다. 그 결과 줄을 서서 먹는 고깃집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끝)

출처 : 클릭크온라인마케팅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