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KONOMY HOTEL' 브랜드 론칭 및 지사모집 확대

2014. 3. 12. 10:1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숙박업 프랜차이즈 선두주자인 공간이노베이션(주)이 '공간의 비움' 이란 혁신을 통해, 새로운 숙박공간으로 선보이는 한국형 비즈니스 호텔 'EKONOMY HOTEL'의 사업 확장을 위해 지사모집을 확대 실시하기로 밝혔다.

공간이노베이션(주)는 첫 번째 브랜드인 24게스트하우스를 성공적으로 론칭시키며, 대표 숙박업 프랜차이즈로 자리 잡은데 힘입어 체계적인 상권 데이터베이스와 가맹점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해 상반기부터 비즈니스 호텔 시장에 뛰어들었다.

◇기존의 여인숙, 여관에서 모텔로 기업화.. '진화하는 모텔 시장'

현재 대한민국 숙박시장은 총 5만여 개에 육박하며 그 중 과반수 이상이 모텔업, 그리고 특급호텔에 집중 되어 있다. 점점 기업화로 진화하는 모텔시장에서 기존의 모텔은 경쟁력을 상실하였다. 그러나 개인이 모텔 리모델링에 자본을 투자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시장 환경이다. 숙박시장의 집중도는 심화되고, 고객의 요구조건은 다양해지는 가운데 상권별로 필요한 숙박업소의 기능적 세분화가 필요한 시점이다.

◇'EKONOMY HOTEL'의 차별화된 입점 전략

한국형 비즈니스 호텔 'EKONOMY HOTEL'은 대도시에 편중되어 있는 비즈니스 호텔과는 차별화된 입점 전략으로 경쟁력을 상실한 낡고 노후화된 중소도시의 숙박시설을 리모델링하여 실제 여행객들이 필요로 하는 지역 어디에서나 저렴하면서도 합리적인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안인수 가맹사업팀장은 "최근 중저가 호텔 활성화를 위한 정부의 지원이 다양화되는 것과 동시에 지방에서 가맹계약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수가 늘어나면서 전국 예비 가맹점주와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 및 동일한 지점관리를 위해 지사(부산, 경남, 대구, 경북, 충청, 강원)모집을 실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편 공간이노베이션(주)는 3월 20일부터 2박3일간 학여울역 SETEC에서 열리는 제 31회 프랜차이즈 산업 박람회에서 유일하게 호텔 프랜차이즈로 참가한다.

부스 안에는 'EKONOMY HOTEL(이코노미호텔) 컨셉의 쇼룸도 선보일 예정이다.

창업상담 및 지사모집 문의는 이코노미호텔 홈페이지 http://www.ekonomy.co.kr 또는 대표전화 02-3286-1212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끝)

출처 : 공간이노베이션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