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에서 행복으로..좋은땅, '행복레시피' 출간

2013. 12. 18. 11: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와이어) 신간 '행복레시피'는 제목처럼 그 내용 또한 행복을 화두로 하고 있다. '행복에 대한 예감'과 그에 대한 '잔잔한 여운'을 목적으로 집필된 이 책은 현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에게 올바른 삶의 가치기준을 제시한다.

이 책은 총 14가지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행복에 대한 정의에서부터 국제관계, 문학, 문화까지 '행복레시피'가 다루고 있는 주제는 다양한 스펙트럼을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독자들은 입맛에 맞게 섹션별로 골라 읽어볼 수 있는 재미가 있다.

특히 학생들에게는 역사의식 함양 및 고취의 목적으로 쓰인 'Part2의 국제관계'나 가장 빛나는 시기를 살아내고 있는 청춘들의 행복한 나날들을 다룬 "Part6의 청춘"을 읽어보면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성인의 경우 가족에 대한 사랑, 생활의 소소한 즐거움을 다룬 파트를 읽어봄으로써 일상의 소중함에 대해 느낄 수가 있을 것이다.

행복은 가격도 없고 무게도 없는데다가 성적순도 아니다. 그러나 우리는 눈에 보이지 않는 행복이란 가치에 관해 끊임없이 욕망하고 불행해한다. 저자 한기옥은 행복을 수치화하려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통해 행복이란 무엇이며 이를 어떻게 일구고 가꾸어야 하는지 묻고, 각자의 취향에 맞는 행복에 대한 답을 스스로 구하기를 조언한다. 그의 또 다른 저서 '구름나그네'에서는 '공감의 힘'에 관한 주제로 많은 이야기들을 펼쳤으나 이번엔 '행복의 힘'이다. 공감에서 시작된 에너지는 행복을 종착역으로 삼고 있다.

저자 한기옥은 "누구에게나 똑같이 주어진 24시간이라는 하루를 보내면서, 눈앞에 놓인 사물도 제대로 보지 못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어떤 사람은 남과 다른 시각으로 세상을 살기도 합니다. 또 다른 사람은 남이 미처 발견하지 못한 부분들까지 보며 살아가기도 합니다. 이런 차이는 생각을 이끌어내는 고민과 성찰에서 비롯되며 이는 분명 행복으로까지 연결되리라 믿습니다"라며 행복이 불러일으키는 힘에 대한 위대함을 전했다.

좋은땅출판사 소개: 도서출판 좋은땅은 20여 년간 출판문화사업을 해오며, 신뢰와 신용을 최우선으로 하였다. 이런 토대 속에서 성실함과 책임감을 갖고 고객에게 새롭게 다가가기 위해 1997년부터 자사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운영했다. 앞으로 저희 좋은땅 전 직원이 깊은 신뢰와 성실을 토대위에 사명감을 가지고 출판문화의 선두주자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함으로써 독자에게 보다 많은 도서를 접하여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사업의 혁신을 이루어 나가겠다.

출처:좋은땅출판사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