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제5회 중소기업 IP경영인 대회 개최

2013. 11. 20. 12:0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뉴스와이어) 2013년 중소기업의 IP(지식재산)경영 성공사례를 발굴하여, 그 성과를 공유·확산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지식재산 중심의 기업 경영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중소기업 IP경영인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IP경영인 대회는 2009년 1회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5회째를 맞이하게 된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와 대구지식재산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대회는 11.21(목) 14시부터 대구 인터불고호텔 본관 1층 클라벨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서는 IP경영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통해 선정된 기업체 시상과 지식재산경영 우수사례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스타기업과 일반기업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었고, 각 부문 대상에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이 수여되는 등 총 16개 기업이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되었다.

스타기업 부문 영예의 대상은 전북 군산 소재의 ㈜운화가 차지했다. 식물줄기세포 분리 및 배양 전문업체인 ㈜운화는 2010년에 특허청의 IP스타기업 육성사업에 선정된 후, 홍콩의 위나라이트 그룹과 5천억원 규모의 원료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등 IP경영을 체계적으로 추진한 공로가 높이 평가되었다. 일반기업 부문 대상은 병원과 약국 관련 자동화시스템 생산업체인 대구광역시 소재 ㈜제이브이엠이 차지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지식재산 재능나눔 성과보고회를 함께 개최하여 중소기업 등 재능나눔 기부자 및 수혜자와 함께 지식재산 재능나눔의 성과도 공유할 예정이다.

권혁중 특허청 산업재산정책국장은 "IP경영인 대회를 통해 중소기업 경영인 모두가 지식재산 경영의 중요성을 인식하길 바란다"고 말하며 "특허청도 중소기업이 지식재산을 기반으로 중견기업으로 성장하고 더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식재산 중심의 기업성장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특허청 소개: 특허청은 특허와 실용 신안, 디자인(의장) 및 상표에 관한 사무와 이에 대한 심사, 심판 사무를 수행하는 산업통상자원부 소속 행정기관이다. 대전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관, 산업재산정책국, 정보기획국, 고객협력국, 상표디자인심사국, 기계금속건설심사국, 화학생명공학심사국, 전기전자심사국, 정보통신심사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속기관으로 특허심판원과 특허청서울사무소, 국제지식재산연수원 등이 있다. 특허청 차장 출신인 김영민 청장이 2013년부터 특허청을 이끌고 있다.

출처:특허청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