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대학원, 2014년도 신입생 모집

2013. 10. 14. 11:0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와이어) 한국방송통신대(총장 조남철, 이하 방송대)는 10월 15일부터 28일까지 14일간 대학원 및 경영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신입생은 총 880명으로 일반대학원 문예콘텐츠창작과, 행정학과, 바이오정보·통계학과 등 18개의 학과에서 신입생 780명, 경영대학원 HR컨설팅전공, GM전공, 테크노경영전공 등 8개 전공 신입생 100명을 선발한다.

방송대 대학원은 2001년 국내 최초로 개설된 원격교육방식의 석사학위 과정으로 모든 과목을 인터넷으로 수강할 수 있다. 특히 올해 시범적으로 운영하던 스마트폰 강의를 내년부터 전 과목으로 확대해 스마트폰만 있으면 어디서든 강의를 들을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지난해의 경우 일반 대학원은 780명 정원에 2,485명이 지원해 3.18 대 1, 경영대학원의 경우 100명 모집에 476명이 지원해 4.76 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특히, 청소년 교육과의 경우 12.43 대 1, 평생교육학과는 6.04 대 1의 경쟁률을 기록 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학과다.

지원서 접수는 방송대 홈페이지(http://www.knou.ac.kr)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첨부 서류는 우편을 통해서 접수받고 방문 접수는 받지 않는다. 지원 시 입학지원서와 자기기술서를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고, 본인의 학력을 인증할 수 있는 서류를 등기 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이동국 방송대 대학원 원장은 "방송대 대학원은 원격강의라는 특징과 저렴한 등록금 때문에 직장과 학업을 병행하는 학생들의 관심이 많다"며 "특히 내년부터 스마트폰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직장인들의 관심이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출처:한국방송통신대학교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