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셉코리아 S/S 2014, 성황리 개최

2013. 9. 10. 11: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와이어) 한국의 패션 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컨셉코리아 S/S 2014'가 9월 9일 오후 3시(미국 현지 시간) 뉴욕 링컨센터 더 스테이지(The Stage)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이 대구광역시, 한국패션산업연구원과 함께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고태용, 박윤수, 이석태, 최복호 등 한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총 4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는 뉴욕 패션위크 창시자 펀 말리스(Fern Mallis), 해외 유명 블로그 셀렉티즘의 편집장 제프 카르발노로(Jeff Carvaloho), 국내에 잘 알려진 월드워Z(World War Z)의 출연으로 잘 알려진 배우 에릭 웨스트(Eric West) 등 패션계 유력인사들을 포함해 총 850여 명이 참석했다. 이와 함께 WWD(Women's Wear Daily), 하퍼스바자(Haper's Bazaar), 보그(Vogue), 엘르(ELLE), 지큐(GQ), 코스모폴리탄(Cosmopolitan) 징크(Z!NK)와 같은 영향력 있는 패션지와 뉴욕타임스(The New York TImes), BBC, CNN, FOX News, 로이터(Reuters) 등 전 세계 각국의 유력 미디어들이 열띤 취재 경쟁을 펼쳐 패션 한류의 열풍을 실감하게 했다.

'4cus on MA DANG'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모든 이의 즐거움을 공유하는 마당을 일러스트로 표현한 개막영상을 시작으로 참석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지난 시즌에 이어 런웨이 패션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디자이너 브랜드의 개성을 반영한 영상과 실험적인 작품으로 세련되고 환상적인 쇼라는 호평을 받았다.

행사를 관람한 티 더 뉴욕타임스 매거진(T: The New York Times Magazine) 편집국장 브루스 파스크(Bruce Pask)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한국패션은 뉴욕 상륙을 넘어 신진 디자이너를 중심으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라며, "케이 팝(K-pop)의 성공을 뛰어 넘을 앞으로의 패션 한류가 더욱 기대된다."라고 언급했다. 더 매뉴얼(The Manual)의 편집국장 카터 스파크(Cator Sparks)는 "한국의 디자이너 브랜드는 대중적인 디자인과 함께 실험적인 작품도 담고 있어 앞으로 뉴욕을 시작으로 전 세계 패션에 반향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하며 한국 디자이너 브랜드의 발전 가능성을 높게 평가했다.

공식행사가 끝난 후 유니온스퀘어 인근의 반주(BARN JOO)에서 진행된 컨셉코리아 '애프터파티'에는 바이어, 파워블로거, 언론 매체 등이 참석하여 상호 교류를 이어갔다. 컨셉코리아에 참가한 디자이너 박윤수는 "앞으로 컨셉코리아를 기점으로 뉴욕 및 미국 시장의 비즈니스를 확대해 갈 계획이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한국패션을 소개하는 데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에 참가한 모든 디자이너 브랜드에는 안정적인 현지 정착을 위한 편집매장 입점을 지원한다. 해당 편집매장은 디자이너 브랜드의 비즈매칭과 컨설팅을 지원하며, 현재 9월 내 입점을 목표로 유력 편집매장들과 협상을 진행 중이다. 편집매장 입점은 2014년 3월까지 지원된다.

컨셉코리아에 대한 보다 많은 정보는 공식 사이트(www.conceptkore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소개: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술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문화관광부 차관을 역임한 유진룡 장관이 2013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를 이끌고 있다.

출처:문화체육관광부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