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시설관리공단, 청소년 교육프로그램 '국악은 내 친구 힐링 난타' 운영

2013. 4. 29. 09:4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와이어) 서울특별시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옥형) 문화사업파트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주관하는 2013 문예회관 레파토리 제작개발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일상을 바꾸는 국악예술교육 '국악은 내 친구 힐링 난타'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국악은 내 친구 힐링 난타'는 초·중·고등학생들이 방과후 우리 고유의 음악인 국악을 보다 쉽게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젊은 국악인들로 구성된 타악그룹 '樂動'과 국립전통예술고등학교 강사 김일현의 참여로 난타의 재미를 배울 수 있다.

'마구 때리는 것으로 몸이나 마음을 치유한다. 두드려 때리는 소리로 몸이나 마음을 치유한다'는 타이틀로 학업에 지친 초·중·고등학생들에게 생기는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고, 단순히 두드리는 것이 아닌 두드리는 소리를 통한 리듬감각을 형성시켜 음악성을 높이며 우리 고유의 음악인 국악을 통해 인성을 개발하는 것을 교육의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으로 금천구시설관리공단 문화사업파트는 '문화와 예술의 도시 금천'에 걸맞게 문화예술교육의 컨텐츠화를 이루어 금천구 공연 문화를 선도해 나가는 기능을 더욱 확대할 수 있게 되었다.

5월 16일부터 11월 14일까지 6개월간 매주 목요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총 20회에 걸쳐 금천문화회관(구 금천문화원)에서 진행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금나래아트홀 문화사업파트(02-2627-2981) 및 금나래아트홀 서포터즈(cafe.naver.com/gnrart)로 하면 된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소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공공시설물을 효율적으로 관리·운영함으로써 구민생활의 편익과 복지 증진, 자치구정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금천구청이 전액 출자하여 설립한 지방공기업입니다. 현재 공영주차장 및 노상주차장 운영과 거주자우선주차제 운영, 불법 주·정차와 부정주차 견인 및 보관, 도서관 및 청소년독서실 운영, 잔디축구장·청소년수련관·문화체육센터 등 문화체육시설 운영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최상의 서비스 제공과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출처:금천구시설관리공단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