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 U-Learning연구소, 제9회 콜로키움 개최

2013. 1. 22. 14: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U-Learning연구소(소장 김희진 교수)(이하 유러닝연구소)는 오는 1월 26일(토) 오후 1시부터 한국외대 서울캠퍼스 교수회관 강연실에서 'IT와 인문학의 융합'을 주제로 콜로키움을 개최한다.

9회째를 맞는 콜로키움은 사이버한국외대 유러닝연구소가 한국외대 외국어교육연구소, 한국외대 언어연구소, 한국외대 교수학습개발원와 공동으로 주최한다.

이번 콜로키움은 사이버한국외대 임우영 학장의 특강에 이어 중앙일보의 '영어의 신'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한 전문가 특강 및 토론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해당 세션에서 다루어질 중앙일보의 '영어의 신' 혼합학습 프로그램은 현재 다양한 교육기관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는 온·오프라인 블랜디드 러닝 프로그램으로, 사이버 교육 콘텐츠 발전에 상당한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2009년에 설립된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U-Learning연구소는 유비쿼터스 시대에 발맞추어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맞춤형 학습을 체계적으로 할 수 있도록 온라인 교육부분의 콘텐츠 개발 및 언어교수법을 연구하고 있다. 설립 이래 정기적으로 유러닝 전문가를 초청하여 콜로키움을 개최하고 있다. 사이버한국외대 구성원뿐 아니라 주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 참여 가능하다.

한편,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www.cufs.ac.kr 총장 박철)는 2013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2월 15일까지 실시한다. 모집학부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신설), 글로벌경영학부, 미디어학부 등 7개 학부이다. 신입학의 경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졌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편입학은 전문대학 졸업자 및 4년제 대학교에서 1년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또는 2년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이수한 경우에 지원할 수 있다.

◇문의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www.cufs.ac.kr

서울시 동대문구 이문로 107

전화 02-2173-2580

(끝)

출처 :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