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유치원 원더랜드 원복

2013. 1. 21. 14:3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어 유치원 원더랜드의 원복은 해당 원의 소속임을 나타내며 아동의 활동에 편리하고 의복 구입비를 절약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단체로 야외 행사를 나갈 경우 원복을 입으면 아이들이 쉽게 눈에 뛰게 되어 안전 면에서도 크게 중요하다고 한다.

원더랜드 원복 디자인은 아동의 활동성과 편리성, 학부모 및 교사들의 관리성을 고려한 기능성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제작하였으며, 원생을 예쁘게 보이게 하는 심미성과 주니어 영어전문 NO.1 어학원을 나타내는 상징성까지 고려하였다고 한다.

▶ 원복에 대한 원더랜드 가족들의 의견

△원더랜드 Nina Mom

원더랜드를 보낸 첫날이 원복을 입는 날이어서 입혀 보냈습니다. 5세 아이가 원복을 입고 차량을 타는 모습이 얼마나 귀엽던지 지금도 잊을 수 없습니다. 5살 때가 좋았는데...

△원더랜드 Harry Mom

솔직히 원복 가격에 대한 부담이 없는 것은 아닌데 입히는 것이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영어유치원은 단체 행사, 견학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외부활동이 많은데 기본적인 통일성도 필요하고 특히 야외 활동시 아이들이 눈에 잘 뛰어 안전 면에서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원더랜드 Sunny Teacher

가끔 학부모님이 원을 홍보하기 위해 원복, 체육복, 가방 등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냐. 라는 질문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원복, 체육복, 가방 등을 사용하는 것은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이 먼저이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을 데리고 야외에 나갈 때 1반 10명 정원에 담임선생님, 외국인선생님, 안전도우미 선생님 등 최소한 3명이 한 반을 관리함에도 아이들에 안전은 최고로 신경 쓰는 부분입니다.

△원더랜드 Mr. Jang 원장

솔직히 몇몇 학부모님들은 원복 입히는 것을 싫어하는 분도 있습니다. 아이들의 창의성을 떨어뜨리기도 하고 비용도 싼 편은 아니고 하지만 대부분의 학부모님들은 찬성을 하고 1주일에 1∼3번정도 입는 형태로 운영하게 되며. 체육복은 주 1∼2회 P.E Class 또는 야외 Play Time을 갈 경우, 평상복은 주 1∼2회 정도 입히게 됩니다.

어떤 학부모님들은 자율복을 입지 않으면 안되냐고 묻는 분도 계십니다. 자율복 입는 날은 아침부터 자녀와 전쟁이라고...

주니어 영어전문 어학원 원더랜드에서는 영어교육은 기본이며 유아에 맞춘 최고의 시설과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2013년부터 공급되는 유치부 원복의 품질과 기능을 개선하였다고 한다.

원더랜드의 원복은 30여명의 원장들이 캐나다 사립 초등학교을 방문하여 원더랜드와 캐나다 초등학교의 영어교육에 대한 비교분석, 교육현장 체험, 미래의 영어 교육에 대한 교육을 받기 위해 방문한 초등학교의 교복이라고 한다.

원더랜드의 김 원장은 "지금도 그 당시 캐나다 아이들이 원복을 입고 있는 모습을 너무 예뻐서 잊을 수 없다고" 까지 하였다.

2013년 품질과 기능을 개선한 원더랜드의 원복은 기존 원복에서 보온성을 강조하기 위해 울의 함유량을 20% 이상 높였으며, 와이셔츠의 카라에 포인트를 주어 깔끔한 이미지로 조정하였고 남자 원복의 조끼를 앞, 뒷부분을 수정하여 동일 원단으로 하여 신사 정장으로서의 품위를 높이고 넥타이는 넥타이 전문업체를 통하여 직접 제작하였다고 한다.

원더랜드는 아이들의 세상입니다. Everyone Smiles in Wonderland.

(끝)

출처 : 원더랜드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