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심국제병원, 중국과의 의료협력에 긍정적 신호 울렸다

2013. 1. 3. 14:3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와이어) 한국의 의료관광 산업과 선진화된 의료 시스템을 배우기 위해 입국한 중국 의료진 및 병원 경영진 15인이 6박 7일간의 일정을 성황리에 마치고 지난 12월 31일 귀국했다.

이번 일정은 2011년 외국인환자 유치 1위 병원인 청심국제병원(병원장 차상협, www.csmc.or.kr)에서 국내 의료관광 산업의 시작과 활성화 방안에 배우는 한편, 강남차병원, 강서미즈메디병원, 제일병원 등 산부인과 관련 병원과 시설을 견학하는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최근 중국 내에서 해외 의료관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한국의 의료관광 성공 비결에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중국 병원에는 아직 적용되지 않은 병원 IT와 CS 시스템을 체험하는데도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중국 국립성도과학대학병원 슈 진징 병원장은 "의료관광을 시작 5년 만에 해외 환자 유치에 높은 성과를 보인 청심국제병원 사례를 보며 중국의 의료서비스가 나아갈 방향을 배울 수 있었다"며, "중국에 돌아가서 한국 병원들과의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최신 병원 시스템을 수입하는 등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해 볼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오는 4일에는 중국과 홍콩에서 병원과 여행사, 방송국을 운영하고 있는 중국 신화그룹 최고 경영진이 한국과의 의료관광 협력사업 확대를 위해 청심국제병원을 방문할 예정이라 앞으로 중국과의 의료협력이 활발하게 이루어 질 것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청심 소개: 1995년 설립된 청심은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문화 교육 기업'을 비전으로 교육, 의료복지, 문화, 생활문화, 인프라 분야에서 차별화된 가치를 창조하는 글로벌 사업을 주도해 왔다. 청심은 사회적 변화와 고객의 니즈, 청심의 핵심역량을 창조적으로 융합한 '문화 교육'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출하여 고객의 삶에 필요한 창의적인 콘텐츠, 제품, 서비스, 공간을 만들어내고 있다.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 청심국제중고등학교, 국내 1위 외국인 환자수를 기록하는 의료관광 선두주자 청심국제병원, 그리고 25,000석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문화센터인 청심평화월드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다. 청심은 12개 청심 기관과 신규사업을 전개하면서 지금까지 청심이 쌓아온 교육, 의료복지, 문화 분야의 노하우를 융합시킨 새로운 성장 동력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출처:청심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