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 LTE 기술 배우러 해외 통신업체 SK텔레콤 방문 줄이어

2012. 11. 7. 09: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와이어)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이 해외 통신사를 대상으로 자사 LTE 특화 기술과 노하우를 전수하는 '글로벌 테크 아카데미(Global Tech. Academy)'를 열고, 러시아 이동통신사인 메가폰(MegaFon)을 대상으로 첫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메가폰은 3박 4일 동안 SK텔레콤 본사와 분당 네트워크 관리센터 등에서 SK텔레콤의 LTE 망을 둘러보고 망 설계 및 운용, 데이터 트래픽 폭증 대처 방안 등 SK텔레콤 네트워크 전반에 대해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 받는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지난 2월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MWC 2012에서 메가폰 측이 SK텔레콤이 소개한 LTE 관련 특화 기술 및 노하우 등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교육을 요청한 것이 계기가 되었다.

메가폰은 오는 12월 LTE 서비스를 상용화할 예정으로, 이에 앞서 한국에서 LTE 대중화 시대를 이끌어 온 SK텔레콤을 찾아 벤치마킹 할 계획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LTE 기본 이론, ▲SK텔레콤의 LTE 망 진화, ▲각종 네트워크 솔루션, ▲통화 품질 등 고객 불만 관리 방안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메가폰의 책임 엔지니어들을 대상으로 유상으로 제공되는 만큼 LTE 네트워크 및 기술 노하우를 상세히 전수할 예정이며, 평소 외부에 공개되지 않는 SK텔레콤 네트워크 관리센터 및 데이터센터·기지국 방문을 비롯, 실제 데이터가 집중되는 지역에서 품질 측정까지 실제 네트워크 운용에 바로 적용 가능한 수준의 내용까지 포함된다.

또한, 멀티캐리어(Multi Carrier), 어드밴스드 스캔(Advanced-SCAN), HD 보이스, LTE 펨토셀, 스마트 푸시(Smart Push) 등 SK텔레콤이 전세계에서 최초로 상용화해 LTE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기술들에 대해서도 집중적인 교육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SK텔레콤은 '글로벌 테크 아카데미'를 통해 자사의 LTE 기술력을 전세계에 알릴 뿐만 아니라, 관련 기술에 대한 글로벌 표준화 등의 활동에 있어 한발 앞서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향후 해외 사업자 대상 교육을 지속적으로 이어가 전세계를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최고의 LTE 사업자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SK텔레콤 권혁상 Network부문장은 "LTE가 글로벌 트렌드가 되면서SK텔레콤의 LTE의 높은 기술력을 해외 주요 통신사들이 주목하고 있다"며, "이러한 교육 경험들을 토대로 향후 LTE 시대의 기술 트렌드를 선도하는 SK텔레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K텔레콤 소개: SK텔레콤은 1984년 국내 최초 1세대 아날로그 이동전화 시대를 개막하여 세계 최초로 CDMA 기술 상용화 성공, 세계 최초 2.5세대 CDMA 2000 1X 서비스와 세계 최초 3세대 동기식 상용화, HSDPA와 HSUPA의 상용화의 신화를 이룩하였다. 또한, SK텔레콤은 기술력 진화와 더불어 글로벌 경쟁 사회에 유연하고 전문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CIC(Company in Company) 제도와 스피디한 의사결정과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직급체계 변화추진으로 매니저 제도 도입이라는 새로운 기업문화의 기틀을 마련하였다. 그 결과 미국 월스트리트 저널로부터 '아시아 최고의 직장(Best Employers in Asia)에 선정, 아시아 월스트리트 저널의 '올해의 혁신 기업 1위'로 선정되는 쾌거를 낳기도 하였다. 그리고 고객가치 향상을 위해 변함없는 노력을 지속해 오고 있는 SK텔레콤은 2011년에도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지수에서 모두 지속적인 1위를 수상하는 위업을 달성하였으며, 국가고객만족지수(NSCI)에서 15년 연속 1위, 한국산업고객만족도(KCSI)에서 15년 연속 1위를 달성하였다.

출처:SK텔레콤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