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창업아이템 '바빈스커피', 2012 대한민국 소상공인창업박람회 참가

입력 2012. 10. 16. 16:45 수정 2012. 10. 16. 16: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커피 & 브런치카페 창업아이템 '바빈스커피', 창업박람회에서 브랜드 경쟁력 입증

국내 예비창업자 수가 증가함에 따라 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정보가 제공되는 창업박람회가 계속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오는 10월 17일부터 20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2012 대한민국 소상공인 창업박람회' 역시 그 중 하나다.

경기도 주최로 개최되는 이번 소상공인 창업박람회는 지식경제부,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진흥원 등의 후원 하에 진행되는 행사로 300개 사의 500개의 부스가 마련될 예정이다.

전시는 크게 업종별 창업전시관, 테마관, 창업지원관 및 부대시설로 구성되며 유망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소개하는 한편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창업적성검사, 상권분석, 정책자금 지원상담 등의 유용한 정보 교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2012대한민국 소상공인 창업박람회'에서는 소자본창업, 창업비용의 거품을 거둬 낸 합리적인 창업아이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데, 카페창업 브랜드 '바빈스커피'는 그 중 단연 돋보이는 경쟁력을 자랑하는 브랜드이다. 특히 유망창업아이템 '바빈스커피'는 합리적인 창업 비용을 제시하고 있다는 것이 눈길을 끈다.

커피전문점 창업아이템 '바빈스커피'는 우선, 합리적인 인테리어 비용을 위해 평당 인테리어 비용을 기존 브랜드에 비해 최대 50%까지 낮춘 가격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화려하지만 실속 없는 인테리어는 배제하고, 최대한 실용적이면서도 모던한 느낌을 살린 빈티지 인테리어를 통해 트렌디함까지도 강조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커피 & 브런치카페 '바빈스커피'의 관계자는 "그간 카페창업은 비싼 인테리어 비용으로 인해 많은 창업자들이 부채를 안게 되었고, 이를 빨리 갚아내기 위해 대부분이 운영비를 줄여 수익을 높이는 구조를 택해왔다"며, "이는 단기적으로는 높은 수익 창출이 가능할 지 몰라도 장기적으로는 커피의 맛과 서비스 등 매장의 퀄리티를 떨어뜨려 결국 고객들의 발길이 끊기고 실패한 매장이 되는 길"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바빈스커피'는 합리적인 창업비용으로 인해 예비창업자들의 무리한 창업자금 조달 등을 방지하고, 고급 라바짜 원두만을 사용해 커피의 맛을 높였다. 소비자들은 화려하지는 않지만 세련된 분위기의 매장에서 고급 커피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바빈스커피'에 높은 호응을 보내고 있다.

한편 '바빈스커피'는 오는 10월 23일 화요일 오후 2시 '바빈스커피 홍대점'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창업설명회에 참석하면 '바빈스커피'의 브랜드 경쟁력을 확실히 알 수 있는 것은 물론, 그 수익성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다. 인기창업아이템 '바빈스커피'의 창업설명회는 사전예약을 한 경우 참석이 가능하며, 참가신청 및 문의는 홈페이지(www.babeans.com)를 이용하면 된다.

(끝)

출처 : 바빈스커피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