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교,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공연예술학과 신입생 모집

2012. 10. 16. 16:0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천=뉴스와이어)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박동호)가 '공연예술학과', '만화애니게임학과' 2013학년도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인가 받았다.

교육과학기술부는 지난 12일, 대학의 교육역량 및 교육과정 운영계획 평가를 통해 ▲공연예술학과(정원 40명/수업연한 1년) ▲만화애니게임학과(정원 90명/수업연한 1년)의 산업체 경력 없는 전공심화과정을 인가하였다.

산업체 경력 없는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은 기존의 학사학위 전공 심화과정과 달리 전문대학 졸업자가 산업체 경력 없이 곧바로 입학해 1년의 전공심화과정을 이수하면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도록 하는 새로운 교육과정이다.

유희성 뮤지컬스쿨 원장은 "공연예술학과 인가를 통해 뮤지컬연기, 무대미술을 졸업한 전공자가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게 되었으며, 우수한 역량을 갖춘 뮤지컬분야 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게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연예술학과는 뮤지컬연기전공과 무대미술전공이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재학 중 다수의 무대 경험을 통해 뮤지컬 전문 배우와 무대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특히, 재학생의 전공 능력과 실무 능력 강화를 위해 보컬, 조명, 음향, 무대제작 등 전공별 스튜디오를 운영하여 학생 맞춤식 1:1레슨을 특별 교육을 실시한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http://www.ck.ac.kr)는 전공심화과정 운영을 통해 졸업, 취업, 전공심화과정 이수, 학사학위 취득으로 이어지는 '계속교육(Work to school)'의 양적, 질적 제고는 물론, 교육선택권 확대에 따라 대학의 경쟁력 역시 크게 강화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소개: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1996년 설립된 대한민국 최초의 문화산업특성화 대학교로 미래 핵심산업인 문화산업분야의 인재를 육성하고, 대한민국 문화산업을 선도하고자 하는 비전을 가진 대학교입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미래를 예측하고 기꺼이 변화를 주도하는 능동성을 갖추고 있으며 산업현장과의 단단한 연계를 통해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신 트렌드와 기본을 모두 만족하는 콘텐츠, 푸드, 패션, 뮤지컬, 모바일 5개의 스쿨과 유아교육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교육이 현장이고 현장이 교육이 되는 융합형 교육을 실시하는 청강은 재학생들이 미래를 향해 화려하게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출처:청강문화산업대학교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