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픽 돌발 질문 답변 어떻게? 무료 동영상 공개!

2012. 9. 14. 09:5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픽 기출질문에 대한 408개 답변 무료 동영상 화제!

스피콘, 408개 OPIc 원어민 답변 동영상 무료 학습 서비스 오픈!

수험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토픽 돌발질문 408개 동영상 무료 서비스

PMG 교육 그룹 에듀스파에서 운영하는 오픽(OPIc)·토익 스피킹 전문 스피콘(www.speacon.com)이 인터넷 동영상 강의뿐 아니라 모바일로도 학습이 가능한 408개의 오픽 원어민 답변 동영상 무료 학습 서비스를 오픈했다.

408개의 무료 동영상은 새롭게 출간된 'SPEED OPIC Native 따라잡기'(PMG 교육 박문각)에 제시된 답변들로서, 21개의 주제별 토픽, 16개의 돌발 토픽을 바탕으로 총 204개의 기출 질문에 대하여 질문당 2개의 답변씩 무려 408개의 답변을 원어민 인터뷰 방식으로 제작한 것이다.

408개 오픽 원어민 답변 동영상만의 특징은 모범 답안을 달달 외우거나 MP3로 듣기만 했던 학습 방법을 과감하게 탈피한 점이다. 오히려 원어민이 촬영한 답변 동영상을 보고 듣고 따라함으로써 적합한 모범 답안을 스스로 찾아내고 실제 말하기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데 주안점을 뒀다.

동영상은 EBS '김과장 비즈니스 영어로 날다'의 진행을 맡고 있는 인기 강사 Jooch Nam과 'Teaching English in English', '101 영어면접'의 저자인 원어민 Nathan Farren이 직접 대본을 집필하고, 다양한 국적의 6명의 원어민 강사가 출연해 네이티브들이 사용하는 실용적이면서도 리얼한 영어를 배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OPIc를 위하여' 카페에서 408개의 원어민 답변 동영상을 무료로 학습할 수 있는 한편, 스피콘에서는 모바일 무료 서비스와 함께 웹사이트에서 회원 가입 없이 누구나 원어민 동영상을 보며 자유롭게 녹음해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피콘은 국내 최대 오픽 카페 'OPIc를 위하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카페의 오픽 후기 자료를 통해 수험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토픽만을 선정해 총 408개의 동영상을 제작, 독점 공급한다.

오픽 원어민 답변 동영상 무료서비스를 기획한 스피콘 관계자는 "최근 기업들은 토익스피킹 및 오픽 등 영어 말하기 성적을 의무 제출로 요구하거나 관련시험을 채택하는 등 영어 면접과 영어 말하기 능력의 중요성이 점차 높아지는 추세"라며, "오픽 수험생들의 실제적인 니즈를 파악하고 자료를 수집해 자주 사용되는 토픽 답변을 실어 실용적인 말하기 영어 학습 방법을 제시하는 데 노력했다"고 제작 취지를 밝혔다.

< 사진설명 > 새롭게 출간된 SPEED OPIC Native 따라잡기(PMG 교육 박문각)는 21개의 주제별 토픽, 16개의 돌발 토픽을 바탕으로 총 204개의 기출문제에 대해 질문당 2개씩 408개의 오픽 원어민 답변 동영상을 무료로 제공한다

(끝)

출처 : 에듀스파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