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글보글 지글지글' 맛있는 박가부대찌개/닭갈비 창업해볼까

2012. 9. 4. 12: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가부대찌개/닭갈비의 '보글보글' 부대찌개와 '지글지글' 철판 닭갈비가 익어가는 동안 풍기는 냄새를 맡고 있노라면 군침이 절로 고인다. 드디어 맛을 보는 순간 참숯훈연한 수제햄과 시원깔끔한 국물 맛에 한 번 반하고 매콤한 양념 맛에 두 번 놀란다.

점심과 저녁 '보글보글, 지글지글' 맛있는 소리가 가득한 박가부대찌개/닭갈비는 봄철 창업시즌을 맞아 예비 창업자들의 창업을 돕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가맹점 개설을 본격화하고 있다.

◆ 100호점까지 가맹금 1,200만원 면제 특전

박가부대는 창업자들에게 신규출점 점포를 대상으로 100호점까지 가맹금 1,200만원 전액면제 혜택을 주고 있다. 또한 핵심 상권에 출점한 점포에 대해서는 실내외 장식·설비공사 비용 등의 용도로 최저 연 5.5%의 금리로 점포당 1억 원 이내에서 지원해 준다.

◆ 국민은행에서 최대 2억원, 신한은행에서 최대 1억원 대출지원

박가부대는 예비창업자와 기존 가맹점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시중은행들과 협력하고 있다. KB국민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최대 2억원, 신한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최대 1억원까지 창업 및 경영자금을 대출해 주는 '프랜차이즈론(대출)'을 실시하고 있다.

◆ 부대찌개와 철판닭갈비 결합해 수익 극대화

박가부대는 37년 전통을 자랑하는 원할머니보쌈의 자매 브랜드로서, 든든한 본사 원앤원주식회사의 후원으로 탄탄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있다. 박가부대는 부대찌개에 철판닭갈비를 결합해 점심, 저녁, 사계절 내내 매출을 올려 점포 가동률을 극대화, 창업희망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부대찌개와 닭갈비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로 불황을 타지 않고 점심·저녁, 계절적 수요가 따로 없이 1년 내내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대표적인 스테디셀러로 주부 또는 부부 창업자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또한 본사는 표준화된 레시피와 서비스 매뉴얼을 통해 전통을 이어 온 맛의 노하우를 전수하고, 철저한 창업교육으로 특별한 기술 없이도 누구나 매장 운영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박가부대는 인기 아이돌 걸 그룹 '시크릿'을 홍보 모델로 내세워 적극적인 브랜드 홍보활동도 벌이고 있다.

한편 박가부대는 수도권과 영남, 호남지역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수도권지역은 9월 6일(목) 오후 2시 성수동 원앤원 서울사무소 1층 보배홀에서, 영남지역은 9월 13일(목) 오후 2시에 부산 해운대구 APEC로 센텀리더스마크 3207호에서 열린다. 호남지역은 온라인으로 예약하면 개별 연락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끝)

출처 : 한국창업연구원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