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정통 원두커피믹스 루카(LOOKA) 출시

입력 2012. 7. 2. 11:20 수정 2012. 7. 2. 11:2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라비카 원두 100%의 깊고 진한 향

남양유업(대표 김웅)이 100% 아라비카 원두로 만들어 낸 원두커피믹스 루카(LOOKA)를 출시했다.

'루카(LOOKA)' 는 100% 아로마 추출 방식을 사용해 커피의 향을 배가시킨 솔루블(Soluble·동결건조 커피)과 고급 아라비카 원두를 마이크로 단위로 미세하게 분쇄한 마이크로그라운드(Micro Ground) 원두가루를 혼합해 커피의 깊고 풍부한 풍미를 극대화한 프리미엄 원두커피믹스로 브랜드명에는 "Look at the new wave coffee"(원두커피를 새롭게 보라)라는 의미가 담겨져 있다.

남양유업은 원두커피믹스의 경우 원두의 품질을 차별화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 100%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해 제품을 만들었다. 솔루블에는 최고급 브라질산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했으며, 미세 원두 가루의 경우 높은 품질로 유명한 콜롬비아와 과테말라산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 원두커피믹스의 품격을 한 단계 높였다.

또한 -196℃의 초저온 상태에서 질소가스를 투입, 원두를 분쇄하는 순간에 산소와의 접촉을 최소화함으로서 원두 본연의 풍미를 최대한 살려내고 각각의 낱 봉을 질소 충전해 소비자가 제품을 음용하는 순간까지 풍부한 커피 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루카는 커피의 향과 맛에 대한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를 충족시키기 위해 풍미가 부드러운 과테말라산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한 "루카 마일드 아메리카노"와 향이 진한 콜롬비아산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한 "루카 다크 아메리카노", 그리고 각각의 제품에 자일로스 설탕이 추가된 "루카 마일드 스위트 아메리카노", "루카 다크 스위트 아메리카노" 4종으로 출시된다.

남양유업은 루카의 출시와 함께 100 여 명 이상의 판촉사원을 투입한 대대적인 유통업체 판촉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며 기온이 떨어지는 9월 부터는 전국적인 야외 시음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남양유업은 원두커피믹스인 '루카' 의 출시로 기존의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와 더불어 완벽한 커피믹스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으며 지난 11일 커피 전용공장 건설을 발표한 이후 본격적인 커피 전문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다.

남양유업의 김웅 대표는 "최고 품질의 원두를 사용한 루카로 원두커피믹스 시장에서도 새 바람을 일으킬 것" 이라며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이 시작될 것임을 예고했다.

한편, 원두커피믹스를 음용하는 커피 인구는 음용 잔 수 기준으로 2006년에 전체 커피인구의 3.8%에 불과했으나 2011년에는 7.8%까지 성장, 5년 만에 105.3%나 증가했다.

이에 따라 동서식품, 롯데칠성 등 동결건조 커피를 사용하는 인스턴트커피 제조업체들도 저마다 최근 원두커피믹스 제품을 선보이기 시작했으며, 올해에는 원두커피믹스 제품의 판매 규모가 500억 원 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루카의 가격은 30입 기준 "루카 마일드 아메리카노"와 "루카 다크 아메리카노" 제품은 9,600원, "루카 마일드 스위트 아메리카노"와 "루카 다크 스위트 아메리카노" 제품은 10,350원이다.

※ 솔루블커피: 원두를 블랜딩과 로스팅 과정을 거친 후 거기서 추출한 원액을 동결 건조해 물에 잘 녹도록 알갱이 형태로 만든 것.

< 사진설명 > (왼쪽부터) 루카마일드스위트아메리카노30, 루카다크아메리카노30

(끝)

출처 : 남양유업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