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창업 성공비결, 창업비용 절감에 숨어 있다!

2012. 6. 8. 15:2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실속 있는 인테리어 비용으로 창업비용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커피 & 브런치카페 '바빈스커피'

창업은 아이템 선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하지만, 비용적인 측면을 무시할 수 없다. 거대 자본이 투자되는 아이템이 성공가능성이 있다 한들, 자금이 부족하면 '그림의 떡'일 수 밖에 없다. 그만큼 아이템 선정에는 창업자금 상황이 밑바탕이 되고 있다.

과도한 부채를 안고 시작한 창업은 부담으로 다가올 뿐만 아니라 손익분기점 기간이 오래걸리기 때문에 실패한 창업으로 남게 될 확률이 높다는 점을 명심하자.

결국 관건은 창업자에게 맞는 합리적인 창업비용을 내세운 경쟁력 있는 아이템을 찾아야 한다는 것이다. 기존 창업비용에 거품을 거둬 낸 커피창업 비용으로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커피 & 브런치카페 '바빈스커피'는 브랜드 경쟁력과 창업비용 측면을 모두 만족시킬만한 브랜드의 대표적인 예가 될 수 있다.

커피전문점 '바빈스커피'는 거액의 투자 비용이 소요되는 것으로 알려진 커피창업 시장에 새 바람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브랜드이다. 카페창업은 비싸다는 편견을 깨고 합리적인 창업 비용을 제시하고 있는 것이다.

'바빈스커피'가 저렴한 창업비용을 내세울 수 있었던 것은 인테리어 비용을 대폭 절감한 덕분이라 할 수 있다. 사실 그간 카페창업은 인테리어가 매장의 성공을 좌우한다는 생각에서 큰 투자가 이루어져 왔다. '배보다 배꼽이 더 크다'는 옛 속담처럼 인테리어 비용이 너무나 부담스러운 창업비용이 투자되어 온 것이다.

하지만, 커피전문점 '바빈스커피'는 이 같은 인테리어 비용을 거품을 확실하게 거둬냈다. 물론 인테리어 비용이 절감됐다고 해서 허술한 인테리어를 선 보이는 것은 전혀 아니다. '바빈스커피'의 인테리어는 빈티지와 내츄럴을 콘셉트로,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인테리어로 군더더기 없이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하면서 젊은층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거품 없는 인테리어 비용으로 초기비용 부담을 줄인 덕에 '바빈스커피'는 최고급 라바짜원두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상권 내 경쟁력 확보에 나서고 있다.

창업비용과 성공창업의 상관관계를 제대로 보여주는 커피 & 브런치카페 '바빈스커피'와 관련한 더 자세한 사항은 본사 전화(1588-0672) 및 홈페이지(www.babeans.co.kr)를 통해 문의하자.

(끝)

출처 : 바빈스커피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