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번째 아줌마의 날, 토크 콘서트에서 1,000명의 엄마들 웃고 울다

2012. 6. 1. 17:1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20대부터 70대까지 '엄마'라는 이름으로 함께 모여 토크하다 - 시어머니와 며느리, 엄마와 딸이 함께 토크하는 국내 최초 리얼 엄마들의 토크쇼

- 실시간 문자 이벤트 참여로 엄마들의 스트레스를 날리다! 엄마패널들 토크 중 문자로 "속 시원해요" " 5번 정책에 공감해요" 등 공감과 소통의 자리

- 엄마의 힘으로 모은 "대형 떡 만들기 행사" 및 날개 단 엄마 포토월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 이뤄져

기혼여성 커뮤니티 포털인 아줌마닷컴(www.azoomma.com)이 매년 개최하고 있는 아줌마의 날은 올해 13회 기념일을 준비하며 주제를 '엄마의 힘!'으로 정했다. '엄마의 힘!'은 1000만 엄마들의 목소리를 한 곳에 모아 엄마들을 위한 정책을 만들자는 운동을 지난 3월부터 진행해오고 있는 엄마들의 계몽운동이다.

그동안 아줌마의 날은 기혼여성들에게 필요한 것, 기혼여성들이 가정과 사회, 나아가 국가에 대해 가져야 할 자세와 역할을 찾아 매년 주제로 삼아, 온, 오프라인을 통해 같이 나누며, 퍼뜨리기를 계속해 왔다.

2012년 제13회 아줌마의 날은 이런 주제를 더 힘있게 추진하기 위해서는 '엄마의 힘!'을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그 시작을 엄마들의 힘을 모아 '엄마들을 위한 정책'을 만들기로 한 것이다. 특히, 이번 엄마를 위한 정책 만들기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엄마들을 위한 정책에 대한 필요성과 효과를 가장 잘 전달하고, 참석할 1천여 엄마들과 대화를 통해 공감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13회 아줌마의 날 '엄마의 힘! 토크 콘서트'는 온, 오프라인 공동캠페인으로 진행된다. 이 행사에서 공표될 엄마들을 위한 정책대안은 지난 3월20일∼4월20일까지 한 달 동안 '엄마의 힘!' 사이트에서 '엄마들의 문제'와 '해결방안'에 의견을 묻고, 120여 개의 의견을 10개의 주제로 나누어 정리한 것이다.

이 10개의 정책 대란들은 오프라인에서도 전국 1,000가구의 엄마들이 이웃을 초청해서 토론하는 홈 토크쇼로도 현재 진행 중에 있다.

제13회 아줌마의 날(2012년 5월31일(목) 서울여성플라자) '엄마의 힘!' 토크쇼는 엄마 패널들과 전문패널로 오한숙희 씨, 사회는 최광기 씨가 맡아 진행되었으며, 1천여 엄마들이 객석에서도 실시간 문자참여로 엄마들을 위한 정책의견을 속 시원히 개진하였다.

아줌마의 날 이후에는 10가지 정책대안들은 정식으로 정책화 과정을 거쳐 전국 엄마들의 서명을 받은 후 실제 정책으로 반영되도록 청원할 예정이다.

'엄마의 힘!'은 엄마들의 힘을 모아 이러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정책화하는 데서 더 나아가 엄마들이 서로 의지하고 네트워킹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엄마의 힘! 사이트: www.azoomma.org

아줌마의 날: www.azoomma.com/index.php/ad2012/homemain/mean

< 사진설명 > 5월 31일 서울시 후원으로 서울여성프라자에서 최광기가 사회를 맡고, 방송인 오숙희, 숭실대 이경화교수, 엄마 패널 4인방이 모여 1,000명의 엄마들과 다 함께 웃고 울며 진정한 리얼 토크쇼가 진행되었다. 전국 각 가정에서도 6월10일까지 1만여 명의 엄마들이 홈 토크쇼를 진행하고 있다.

(끝)

출처 : 아줌마닷컴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