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오라클 퓨전 애플리케이션과 자바 기반의 개발을 가속화 해 주는 이클립스 위한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팩 출시

2011. 10. 12. 10: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와이어) 오라클(www.oracle.com)은 개발자 및 오픈소스 커뮤니티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및 약속 이행을 입증하며 이클립스 위한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팩 11g(Oracle Enterprise Pack for Eclipse 11g)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된 신제품은 오라클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레임워크(Oracle Application Development Framework, ADF)를 지원하며, 이클립스 리팩토링을 용이하게 해주며, 오라클 코히어런스(Oracle Coherence)를 위한 신규 툴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무료로 제공되는 이클립스 기반 플러그인이며, 이 제품을 통해 개발자들은 오라클 퓨전 미들웨어(Oracle Fusion Middleware) 플랫폼을 위한 자바 EE, 자바 웹, 웹 서비스, 스프링(Spring), 오라클 ADF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다.

이번 버전을 통해 오라클 ADF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디버깅하는 것이 더욱 쉬워진다.

이클립스를 위한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팩 11g는 오라클 ADF 태스크 플로우(Task Flow) 개발을 지원하는 첫 번째 솔루션으로, ADF 웹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완벽한 지원이 가능하다. 신규 ADF 디버거(Debugger)는 애플리케이션이 동작하는 중에도 개발자들이 수정할 수 있도록 한다.

향상된 리팩토링 기능을 통해 개발자들은 변경을 쉽게 할 수 있고, 변경에 따른 후속적인 조치를 IDE(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업데이트를 통해서 손쉽게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이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쉽게 할 뿐 아니라 관리 및 기존 애플리케이션의 디버깅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오라클 코히어런스 캐시 구성을 위한 비주얼 에디터를 통해 오라클 코히어런스의 초보 사용자들은 빠르게 개발 방법을 배울 수 있으며, 숙련된 사용자들은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이클립스 위한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팩의 신규 기능은 다음과 같다.

향상된 ADF 애플리케이션 지원:

- ADF 애플리케이션 프로젝트 위자드 - 신규 프로젝트 템플릿은 사용자들이 오라클 ADF와 오라클 웹로직 서버를 빠르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ADF 태스크 플로우 지원 -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네비게이션 코드를 비즈니스 로직으로부터 분리 시킴으로써 디버깅을 쉽게하고 관리 편의성을 향상 시켰다. ADF 태스크 에디터인 'ADF 태스크 플로우 위자드'는 드래그& 드롭 방식을 지원해 페이지 생성을 지원하며, ADF 컨트롤러를 통해 개발을 단순화 시켜준다.

- ADF 라이브러리 생성 - 개발자들이 ADF 애플리케이션을 다른 ADF 애플리케이션에서 라이브러리로 사용하기 위해 추출할 수 있게 해 준다. ADF 라이브러리는 오라클 제이디벨로퍼(Oracle JDeveloper)에서도 재사용이 가능하다.

- ADF 라이프사이클 디버깅 - 이클립스 디버깅을 강화해, 사용자들이 ADF 페이지, 자바 클래스, 태스크 플로우 정의, ADF 라이프사이클 이벤트를 디버깅할 수 있다. 새로운 변수와 데이터뷰를 통해, 런타임 시에 ADF 애플리케이션 로직을 이해하기 쉬워졌다. ADF 익스프레션 빌더(ADF Expression Builder)는 익스프레션 언어를 빠르게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게 한다.

- ADF 데이터 모델 - 표준 자바 EE 기술을 사용하여 JPA, Ejb, Managed Bean의 기본 CRUD(Create, Read, Update, Delete) 코드 생성 템플릿을 제공해 준다.

앱엑스레이 리팩토링(AppXRay Refactoring) - Java Server Pages, Java Standard Tag Library, Java Server Faces, EJB, JPA 상에서 기존 코드를 업데이트 할 때, 새로운 리팩토링 툴을 사용할 수 있다. ADF 웹 애플리케이션 리팩토링은 ADF Faces과 Managed Beans, task flow 정의 faces-config 같은 구성 파일이나 자바 리소스 번들을 지원한다.

오라클 코히어런스 캐시 컨피규레이션 - 비주얼 폼 기반 에디터를 통해 편집할 때 실수를 줄여주고, 레퍼런스 자료를 찾는 시간을 줄여준다. 또한, 코드 자동완성 기능을 통해 데이터 기입의 정확도와 속도를 향상시켜 참조 구성 파일 작성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여준다.

오라클 개발 툴 및 미들웨어 담당 수석 부사장인 테드 파렐(Ted Farrell)은 "이클립스 위한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팩은 자바 개발자들에게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고품질의 애플리케이션 개발할 수 있도록 툴을 제공한다"라며 "오라클 ADF와 오라클 코히어런스를 위한 확대된 지원을 통해, 사용자들은 실수를 최소화하고 짧은 시간에 혁신적인 개발을 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출처:한국오라클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