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한탄강관광지 내 무료 얼음썰매장 인기

2010. 2. 3. 11: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썰매 100여대 비치, 이달 20일까지 개방연천군 전곡읍 한탄강관광지 내에 마련된 무료 얼음썰매장이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3일 군에 따르면 무료 얼음썰매장은 연천군이 겨울방학을 맞은 청소년들과 한탄강관광지내 캠핑시설을 이용하기 위해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건강한 놀이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중순부터 무료로 개방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탄강관광지 내 캠핑시설인 캐라반설치지역 인근에 1천500㎡ 규모의 자연친화적으로 조성된 얼음썰매장에는 주민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썰매 100여대를 비롯해 각종 구급용품과 쌀쌀한 겨울날씨임을 감안하여 대기용 천막 및 난로 등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지난연말 개장 이후 유래 없는 강추위에도 어린이들과 함께 썰매를 이용하려는 가족단위 관광객들과 청소년들로 주말은 물론 평일에도 이용객들이 성황을 이루고 있다. 어린이들은 서툰 솜씨지만 얼음을 지치며 날씨가 추운 줄도 모르고 마냥 즐거워하는 모습과 얼음썰매장을 찾은 어른들 역시 아이들의 썰매를 끌어주며 잠시나마 동심으로 되돌아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들을 곳곳에서 볼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용객들의 호응이 이렇게 좋을지 미처 예상하지 못했다"며 "내년에는 썰매장 규모를 좀 더 넓히고 편의시설도 확충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끝)출처 : 연천군청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