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 ORIS, FTTH 서비스 및 콘텐츠 경진대회서 금상 수상

2006. 11. 20. 17: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춘천=뉴스와이어) 강원대학교 IT특성화대학(학부)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의 ORIS팀(Order Reservation and Information Service System, 이광교, 강병훈 이상 석사과정, 박대복, 신필균 이상 학부 3학년, 지도교수 최창열)이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주최 'FTTH 서비스 및 콘텐츠 경진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였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은 지난달 실시한 'FTTH(댁내광가입자망) 서비스 및 콘텐츠 경진대회' 결과를 지난 16일 발표하고 KINTEX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강원대학교 ORIS 팀은 양방향 실시간성과 대역폭 특성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아 이번 금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시상식이 있던 16일 실시한 'FTTH·u-City in KOREA 2006'에서 시연한 결과 아이디어와 활용성 면에서 매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편, ORIS는 FTTH인프라와 Flex2.0을 기반으로 하여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종합정보시스템으로, 고객과 상점에게 현장감 있는 공동작업공간과 구매, 예약, 주변 정보 등을 양방향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이 시스템이 실용화될 경우 도소매 상점과 각종 서비스업을 온라인화 함으로써 지역 상권을 네트워크화한 종합정보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강원대학교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