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2인자 되자마자.." 北 도발징후 포착

양낙규 2010. 9. 30. 11:2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양낙규 기자]한미연합훈련에 대비한 북한이 전국에 경계근무 태세를 강화하고 도발징후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태영 국방장관은 30일 국방회관에서 열린 서울대행정대학원 조찬세미나에서 "우리측의 확성기 설치지역 11곳에 도발징후가 포착됐다"면서 "한미훈련이 부당하다는 방송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장관은 "후계 체계 구축과 식량 및 경제난 해결에 주력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노동당 대회는 김정은 후견 세력을 세우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그는 특히 이날 판문점에서 열린 남북 군사실무회담에서 천안함 피격사건에 대한 사죄와 책임자 처벌을 강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장관은 "오늘 실무회담에서 천안함 피격사건에 대한 시인 및 사죄, 책임자 처벌을 요구하고 사후 재발 방지 조치가 선행돼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국방개혁과 관련, "병력 위주의 양적 재래식 구조에서 질적 첨단 군사력 구조로 전환할 것"이라며 "부대 숫자를 줄이고 부대는 100% 채우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증권방송오픈] 제대로된 기법전수! 고수들의 특급 주식방송 AsiaeTV.com

[주식투자대회] 고수20人 매매내역 실시간 공개! 고수익 매매비법 제시!

양낙규 기자 if@<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