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BBK 김경준, '가짜편지' 작성자 옥중고소

박영회 기자 입력 2011. 12. 16. 21:18 수정 2011. 12. 16. 21: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데스크]

◀ANC▶

묘한 일이 또 한 가지 불거졌습니다.

BBK 사건의 핵심인물 김경준 씨가, 기획입국설의 근거가 됐던 가짜 편지의 작성자들을 검찰에 고소했습니다.

이 가짜 편지 사건에 여권 핵심인사들과 대통령의 손윗동서까지 개입됐다는 의혹이 나오고 있어서 검찰이 재수사에 들어가면 적잖은 파장이 일 것으로 보입니다.

박영회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VCR▶

지난 2007년 11월, BBK 사건의 핵심인물 김경준 씨가 미국에서 귀국하자, 당시 한나라당은 "이명박 대선 후보에게 치명타를 주기 위한 여권의 기획입국"이라고 반발했습니다.

그러면서 미국에서 김경준 씨와 같이 수감생활을 했다는 신경화씨의 편지를 기획입국의 근거라며 공개했습니다.

"나의 동지 경준에게"로 시작하는 이 편지는 "자네가 '큰집'하고 어떤 약속을 했건"이라며 여권과의 밀약을 암시하는 말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편지는 신경화씨의 동생 신명 씨가 대신 쓴 가짜편지로 드러났습니다.

징역 8년형을 선고받고 수감 중인 김경준 씨는 오늘 신 씨 형제를 서울중앙지검에 고소했습니다.

"가짜 편지를 만들어 명예를 훼손시키는 등 피해를 봤다"는 내용입니다.

가짜편지를 쓴 신명 씨는 이 사건 배후에 현 여권의 핵심인사들과 특히 대통령의 손윗동서인 신기옥 씨가 개입돼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SYN▶ 신명 씨 (가짜 편지 작성자)

"가장 중요한 거는 일단 신기옥 씨가 지시를 했던 거고..."

신기옥 씨는 관련 의혹을 부인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검찰이 김경준 씨의 고소를 계기로 기획입국 가짜편지 사건의 배후에 대해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할 경우 BBK 사건이 다시 부각되면서 큰 파장을 몰고 올 전망입니다.

MBC뉴스 박영회입니다.

(박영회 기자 nofootbird@imbc.com)

[저작권자(c) MBC (www.imnews.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