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 사랑해서.." 박원순시장 폭행한 박모 여인은 누구?

뉴스 2011. 11. 15. 15: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뉴스1 제공]

박원순 서울시장이 15일 민방위훈련 참관 도중 박모(63)씨에게 폭행을 당하고 있다. News1

(서울=뉴스1) 이준규 기자 =

"나라와 국민을 사랑해서 그랬어요"

15일 오후 시청역에서 박원순 시장을 폭행한 박모(63) 여인은 사건 직후 뉴스 1 기자에게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에 화가 나서 이런 일을 저질렀다"며 이같이 말했다.

가슴에 '독도사랑'과 태극기·성조기가 붙어있는 2개의 뱃지를 달고 있는 박씨는 미국을 고마워하고 이회창 전 한나라당 총재의 열혈 팬인 보수주의자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그녀는 "우리가 이렇게 살게 된 것은 맥아더 장군이 인천상륙작전을 성공해서 빨갱이 치하에서 벗어났기 때문"이라며 "미국은 우리에게 은인과도 같다"고도 했다.

박씨는 또 "이회창 후보가 대통령이 되기를 바랐으나 두 번이나 떨어져서 화가 많이 났었다"며 "김대중, 노무현과 같은 좌파, 종북자가 대통령이 된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분노하기도 했다.

박원순 시장이 왜 빨갱이라고 생각하냐는 질문에 박씨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무덤에 인사하는 박 시장의 모습을 봤다"며 "김대중 노무현을 따르는 사람은 다 빨갱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박씨는 자신을 보수단체의 회원이라고 보는 시각에 대해 완강히 부인했다.

☞ 뉴스1 바로가기

[나도 부자가 될 수 있을까? 긴급 추천 스마트정보!]

급등이 임박한 종목 '오늘의 추천주'

상위 0.1% 주식 투자기법! 오늘은 바로 이 종목이다!

오늘의 증권정보 '상승포착! 특징주!'

뉴스1 제공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