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명숙 前 총리 측근, 업자에 3억 수수 시인

입력 2010. 6. 23. 00:07 수정 2010. 6. 23. 00:0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명숙 전 국무총리가 건설업자 한모씨로부터 불법 정치자금 9억원을 받았다는 의혹과 관련해 한 전 총리의 측근이 돈을 받은 사실을 일부 시인한 것으로 22일 알려졌다.

한 전 총리 측근 김모씨는 변호인단 등과 가진 수사 관련 대책회의에서 "2007년 대통령 선거 경선을 앞두고 한씨로부터 직접 3억원을 받았지만 한 전 총리는 이 사실을 모른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돈을 받은 이후 한씨에게 2억원을 돌려주고, 1억원은 자신이 보관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김씨는 한씨가 자신에게 별도로 수천만원을 주었다는 의혹은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씨는 한 전 총리가 국회의원이던 시절부터 지역구 사무실 직원으로 일했던 측근이다.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부장검사 김기동)는 김씨를 이번 주 안에 소환해 김씨가 전달받은 돈의 성격과 한 전 총리가 돈을 받은 사실을 알고 있었는지를 조사할 예정이다. 한씨는 그간 검찰 조사 과정에서 "대선 경선을 앞두고 한 전 총리에게 세 차례에 걸쳐 9억원을 건넸다"고 진술했으나 한 전 총리 측은 이를 부인해 왔다.

양진영 기자 hansin@kmib.co.kr

<goodnewspaper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