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노사정 사회대타협' 체결 제안

2008. 10. 28. 09:5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제위기 극복 `4대 중점과제' 제시(서울=연합뉴스) 김종우 기자 = 한나라당 홍준표 원내대표는 28일 세계적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여야정 정책협의회' 및 노사정간 사회대타협 체결을 위한 `범국민협의체' 구성을 제안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교섭단체 대표 연설을 통해 "지금은 소모적 정쟁을 중단하고 여야를 초월한 정치권 전체의 협력과 노사정 모두의 결단이 필요한 때"라며 이같이 밝혔다.

특히 그는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4대 중점 추진과제로 ▲감세정책으로 민생고통 해소 ▲규제혁파를 통한 투자활성화 ▲한미 FTA(자유무역협정) 비준을 통한 신성장동력 확충 ▲`떼법' 근절로 공정한 사회질서 확립 등을 제시했다.

홍 원내대표는 `노사정 사회대타협' 체결과 관련, "향후 3년간 근로자는 파업자제와 생산성 향상, 기업은 고용안정과 임금보장, 정부는 물가안정과 일자리 창출에 적극 노력한다는 대타협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 "여야간 함께 손을 잡고 위기의 파고를 넘어서기 위해 자유선진당이 제안한 `여야정 정책협의회' 구성을 적극 환영한다"면서 "민주당의 적극적인 호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정부의 지급보증안에 대한 국회 처리 문제와 관련, "정부가 무려 1천억달러 규모의 채무보증을 선언할 정도로 상황이 심각하다"면서 "때를 놓치지 않도록 신속하게 처리해줄 것을 간곡히 부탁한다"고 했다.

`쌀 직불금' 부당수령 사건에 대해서는 "여야가 이미 국정조사에 합의했다"면서 "지난해 노무현 대통령에게 보고된 감사원 감사결과가 왜 누구의 지시에 의해 은폐됐는지 진상을 규명하겠다"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정치개혁과 관련, "국회 내에 `정치개혁특위' 구성을 정식 제안한다"면서 "국회개혁, 정당.정치관계법개혁, 지방행정개혁 등 3개 분야에 대한 밀도있는 논의를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일하는 국회를 만들기 위해 무노동.무임금 원칙을 적용해야 한다"면서 "원구성을 못하거나 국회의원이 구속되거나 국회 윤리특위로부터 출석정지 처분을 받은 의원에게는 세비 지급을 전면 금지해야 한다"고 했다.

그는 사교육비 절감 대책과 관련, "근본적 처방은 공교육 내실화"라며 "이번 정기국회에 교원평가제 도입,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교육복지법 제정, 방과후 학교 등 3대 법안의 제.개정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역사 교과서 수정 논란에 대해 "우리 교육에서 편향된 이념의 그림자를 걷어내는 일도 시급하다"면서 "국가의 미래를 생각하는 마음으로 우리의 역사 교과서를 바로 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남북관계 발전방안과 관련, "정부는 그동안 핵문제 진전에 맞춰 남북관계 발전을 추진한다는 대북기조를 천명해왔다"면서 "비핵화 2단계가 마무리 수순에 들어간 만큼 대북협력 사업을 재조정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인도적 지원은 물론 개성공단 인프라 구축을 포함한 남북경협 활성화 방안을 적극 검토해달라"면서 "국회 남북관계특위를 본격 가동해 남북 정치회담을 포함한 실질적인 남북관계 발전방안을 논의하고 실천하자"고 밝혔다.

jongwoo@yna.co.kr < 긴급속보 SMS 신청 >< 포토 매거진 >< 스포츠뉴스는 M-SPORTS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