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이회창, 사의표명·박선영 동반사퇴..의원들 만류

김은미 입력 2010. 6. 7. 14:10 수정 2010. 6. 7. 15:2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은미 기자 = 자유선진당 이회창 대표가 7일 6·2지방선거 패배와 관련해 책임을 지고 사의를 표명했다.

박선영 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비공개 의원총회 직후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이번 선거에서 충남도민들이 선진당에 40% 넘는 지지를 보여줬다는 점에서 우리는 절대 실패로 생각치 않지만 이 대표는 충남도지사를 놓친 것과 더불어 이번 선거 결과에 대해 사의를 표명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회의가 비공개로 전환된 뒤 6·2지방선거 참패에 대해 논의하던 중 사의를 표명, 이후 당무회의에 참석하지 않겠다고 밝힌 채 오후까지 계속되는 의원총회에 불참한 채 퇴청했다.

이 대표가 사의를 표명한 직후 의원들이 이를 만류했으나 이 대표는 뜻을 굽히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대표는 선진당의 텃밭인 충남에서 도지사를 민주당에 내어준 점에 대해 큰 충격을 받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의원들은 오후 회의에서 "대표의 사의 표명은 현재로서는 바람직하지 않고 대표가 책임질 일도 아니다"라는 데 의견을 모으고 최고위원을 중심으로 이 대표를 만류하는 과정을 거칠 계획이다.

당헌상 대표 유고시에는 최고위원중 최다득표자가 직무를 대행토록 돼 있어 만일 이 당헌대로 당 운영 방침이 정해질 경우 대표 외 최다득표자인 변웅전 최고위원이 대표 직무대행을 수행하게 된다.

그러나 이날 회의에서 이같은 논의는 이뤄지지 않았으며 이 대표의 복귀 설득에 한목소리로 의견을 모은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박선영 대변인 역시 보도자료를 통해 "그동안 도와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 오늘부로 대변인직을 그만두며, 항상 관심과 격려로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거듭 감사드린다"며 이 대표와 함께 동반 사퇴했다.

kem@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