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대통령 "이번 軍 인사 가장 공정"

2010. 12. 16. 11:5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상기 육참총장 등 14명 진급신고

"군대다운 군대 만들라..軍개혁 신속추진"

(서울=연합뉴스) 이승우 기자 = 이명박 대통령은 16일 군 장성 승진 및 보직 인사 결과에 대해 "이번 군 인사는 군대다운 군대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반영해 국방장관이 가장 공정하게 했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김상기 육군참모총장, 이홍기 3군 사령관 등 신임 군 고위장성 14명으로부터 진급 및 보직 신고를 받은 뒤 이같이 평가했다고 홍상표 청와대 홍보수석이 전했다.

이 대통령은 이어 "여러분도 부대 지휘나 인사, 상벌을 다루는 데 있어서 정말 군대다운 군대를 만든다는 원칙을 갖고 해주기 바란다"면서 "신임 국방장관을 중심으로 굳게 단결해 군이 정말 달라졌다는 평가를 듣고 신뢰와 사랑을 받을 수 있게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 "군 개혁은 나와있는 안을 바탕으로 선후경중을 따져서 신속하게 추진해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 대통령은 북한의 연평도 포격 도발을 언급, "연평도 사태는 국민들 모두가 단합하는 계기가 됐고 특히 젊은이들이 국가관을 새롭게 하고 북한에 대해서도 재인식하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또 "실패를 하고도 각성하지 못하고 거듭 실패를 하는 사람은 지혜롭지 못하다"며 "실패를 전화위복의 계기로 만들 수 있는 지혜를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leslie@yna.co.kr

< 뉴스의 새 시대, 연합뉴스 Live >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

< 포토 매거진 >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