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이명박정부 대운하사업 하지 않을것"

2009. 12. 26. 15:2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회 예산안 조속 처리 협조 촉구(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청와대는 26일 `4대강 살리기 사업' 예산 등을 둘러싼 여야간 충돌로 국회의 내년도 예산안 처리가 지연되고 있는 것과 관련, "경제회생과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더이상 낭비할 시간이 없다"며 조속한 처리를 거듭 촉구했다.

박선규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2009년을 닷새 남긴 오늘까지 국회가 정상적인 예산심의 절차에 들어가지 못하고 있는 것을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면서 "회복기에 들어선 우리 경제의 더 강한 회복세를 위해, 특히 여전히 힘겨운 서민생활의 안정을 돕기 위해 재정의 적극적 조기집행이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박 대변인은 특히 민주당이 4대강 살리기 사업의 `대운하 연계성'을 주장하고 있는 것에 언급, "전체의 1.2%에 불과한 4대강 살리기 사업으로 인해 예산심의 전체가 지체되고 있는 상황에 대해 답답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거듭 강조하지만 4대강 살리기는 대운하 사업이 아니다"라면서 "이명박 정부는 대운하사업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재차 확인했다.

이와 관련, 박 대변인은 "이 대통령은 지난해 8월 특별 기자회견과 지난 6월 라디오 연설, 또 지난달 대통령과의 대화 등 3차례에 걸쳐 공개적으로 대운하 사업을 하지 않겠다고 국민앞에 약속했다"며 "대통령이 여러차례 약속한 만큼 국회도 소모적 논쟁을 접고 시급한 예산안 처리에 적극 협조해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박 대변인은 특히 "야당도 대운하 추진을 포기하면 4대강 예산에 적극 협조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면서 "4대강 살리기는 정치적 사안이 아닌 국가적 과제로서의 정책의 문제"라고 덧붙였다.

humane@yna.co.kr < 뉴스의 새 시대, 연합뉴스 Live >< 연합뉴스폰 >< 포토 매거진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