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대통령 "약속 지켜 뿌듯..따뜻한 사회되길"

김세형 2009. 7. 6. 12: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재단법인 `청계` 설립에 즈음하여"

[이데일리 김세형기자] 이명박 대통령은 6일 재산 사회환원과 관련, 약속을 실천했다는 것을 뿌듯하게 생각한다며 우리 사회가 서로가 서로를 돕고 사랑과 배려가 넘쳐나는 따뜻한 사회가 되길 진심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재단법인 청계 설립자 이명박` 명의로 낸 `재단법인 청계 설립에 즈음하여`라는 글에서 이같이 밝혔다.

대통령은 "제 인생은 우리 현대사가 빚어낸 드라마의 한 축소판이라고 생각한다"며 "지독하게 가난한 집안의 자식이 대통령이 되기 까지 대한민국이 `기적의 역사`를 만들어내지 않았다면, 또 그 역동적인 과정에서 많은 분들의 따뜻한 손길을 받지 못했다면 오늘의 저는 없었을 것"이라고 사회에 감사를 표시했다.

대통령은 특히 어머니를 비롯해 청계천 헌책방 아저씨 등 자신이 학업을 계속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이들을 하나하나 거명하며 "이분들의 도움이 없었다면 지금의 저는 없었을 것"이라며 "그분들에게 보답하는 길의 하나가 오늘도 가난하지만 열심히 살아가는 분들을 위해서 재산을 의미롭게 쓰는 것이라 생각했다"고 강조했다.

대통령은 그러면서 "재산을 자식에게 물려주지 않고 사회를 위해 써야겠다고 생각한 것은 꽤 오래 전부터였다"며 또 "기업을 떠나면서 이미 그 생각을 굳혔고 `신화는 없다`라는 책에서 그 생각을 밝힌 바 있다"고 말했다.

대통령은 "마침내 오늘과 같은 날이 왔고 기쁘고 감사한 일이다. 이런 마음이 영글도록 한 어머니와의 약속을 실천했다는 것을 뿌듯하게 생각한다"며 "이런 결정을 내리는 데 흔쾌히 동의해준 아내와 자녀들에게 더없는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대통령은 그러면서 "확신하건데, 재산보다 더 귀한, 더욱 큰 사랑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며 "대통령으로서 뿐만 아니라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우리 사회가 서로를 돕고 사랑과 배려가 넘쳐나는 따뜻한 사회가 되길 진심으로 고대한다"고 역설했다.

대통령은 아울러 "우리 사회가 물질로서만 아니라 마음으로 서로 사랑하는 아름다운 사회가 됐으면 하는 것이 제 진실한 소망"이라며 "오늘의 제가 있도록 해주신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글을 마쳤다.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 3993+show/nate/ez-i >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안방에서 만나는 가장 빠른 경제뉴스ㆍ돈이 되는 재테크정보 - 이데일리TV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