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졸업식 뒷풀이' 경찰 처리할 일 아냐"

2010. 2. 17. 11:3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BS정치부 곽인숙 기자]

이명박 대통령은 일부 중학교 졸업생들의 '알몸 뒤풀이' 물의와 관련해 "경찰이 처리하겠다고 하는데 졸업생과 학교가 근본적으로 머리를 맞대고 해결해야지, '사건'으로 접근할 일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17일 청와대에서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이같이 밝히면서 "이는 문화의 문제"로, 이번 사건을 방치한 데는 해당 학교 교장과 교사도 책임이 있다"며 "이런 의식을 바꾸지 않고 선진화는 어렵다"고 지적했다고 김은혜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이 대통령은 또 "우리 사회가 책임의식을 갖고 제도적으로 선도할 필요가 있다"면서 "이번 일을 계기로 졸업식과 입학식 문제가 정상화하도록 힘써달라"고 지시했다.

아울러 이 대통령은 "희망을 갖고 감사한 마음으로 임해야 할 졸업식의 의미가 잘못돼가고 있다"면서 "이는 도덕적.교육적으로 나쁜 일일뿐 아니라 우리 사회의 중병"이라고 지적했다.

이 대통령은 또한 "정부와 국무위원은 설 이후에도 우리 국정의 최우선 목표를 경제살리기에 두고 민생을 살피는 데 총력을 기울여달라"며 "세종시는 당이 중심이 돼 결론을 내리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cinspain@cbs.co.kr

'강제로 찢고 가위로 자르고' 알몸 졸업식의 전말

한쪽은 졸업빵…한쪽은 교복 물려주기

[Why뉴스] 왜 '졸업빵'은 중학교에서 더 심해질까?

(대한민국 중심언론 CBS 뉴스FM98.1 / 음악FM93.9 / TV CH 412)<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