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대통령 "올해 목표에 가까운 성장 가능"

2008. 4. 16. 07:5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욕교포간담회.."이중국적.참정권 긍정 검토"

(뉴욕=연합뉴스) 황정욱 심인성 이승관 기자 = 이명박 대통령은 15일(현지시각) "새 정부가 들어와서인지 외국 기업들이 한국에 투자하려는 분위기를 보이고 있다"면서 "우리 사회의 후진적 요소를 선진적으로 바꾸면 미국이 0.5% 성장하더라도 우리는 올해 목표에 가까운 성장을 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미국 뉴욕시내 한 호텔에서 열린 뉴욕교포 간담회에서 "5년간 모든 분야를 선진화시킨다면 10년안에 7대 경제대국도 될 수 있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정부는 올해 경제성장 목표치로 6% 안팎을 제시해 놓고 있다. 이 대통령의 발언은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 유가 및 원자재값 급등 등 외부 환경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당초 목표한 성장률을 달성할 수 있다는 강한 의지를 표명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대통령은 또 "새 정부는 사회의 모든 기초질서를 확립하려 하고 있다"면서 "우리는 그동안 떼를 쓰면 통하고 집단 행동을 하면 통하는 시대를 살아왔으나 우리도 이제는 기초 질서와 법이 지켜지는 선진 사회를 만들려고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이중 국적 및 재외국민 참정권 허용 여부에 대해 "선진적인 규정대로 바뀔 것"이라면서도 "이중 국적과 참정권 문제는 중국과 같은 나라에서 정체성이 다른 국민이 있는 등 단순한 것이 아닌만큼 신중하게 하되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hjw@yna.co.kr

sims@yna.co.kr

humane@yna.co.kr

주소창에 '속보'치고 연합뉴스 속보 바로 확인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