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선영 "MB, 전투조종사 잠바부터 벗고 연평도 가라"

이숙현 2010. 11. 25. 17: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성 女의원들 '결기 없는 결의서 반대'송영선 "폭행합의서 수준 대북결의안 수용 못해"

[이데일리 이숙현 기자] 25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대북규탄결의안` 내용을 둘러싸고 여야간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일부 여성 의원들의 강성 발언이 눈길을 끌고 있다. 주인공은 자유선진당 박선영 의원과 미래희망연대 송영선 의원.

대북규탄결의안이 통과된 직후 박선영 의원은 `자유발언`을 통해 "대통령께 한말씀 드리겠다"고 포문을 열었다.

박 의원은 "북한은 지금도 언제라도 공격할 수 있도록 포구를 열어놓고 있다고 공공연히 협박하고 있는데도 청와대는 침공이 아니라 도발이라고 하고 있다"면서 "과연 대통령은 서해 5도, NLL(북방한계선)을 사수할 의지나 능력이 있느냐"고 반문했다.

그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의 보호는 대통령의 헌법적 책무다. 이런 대통령의 일차적 책무를 인정한다면, 유사시 몇 시간 씩 벙커에 들어갈 때마다 입는 그 전투기 조종사 같은 잠바부터 벗어던지고, 연이은 북의 침공에 대해 불안해하는 국민에 떳떳하게 사과하고 기자회견을 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그리고 내일 연평도를 직접 방문하라"며 "금지옥엽처럼 보호해야 한 우리 국민과 군인이 어떻게 죽어갔는지, 그리고 이들의 보금자리가 어떻게 처절히 파괴됐는지 작은 눈 크게 뜨고 보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무자비한 북한의 연평도 침공이 가능하도록 만들고 북한의 간을 이렇게까지 키워준 것은 다름 아닌 우리 모두의 책임"이라면서 "천안함 사태 이후 정신 차리지 못한 정부, 생떼같은 우리 아들 46명을 차가운 물 속에서 수장시키고도 얼이 빠진 우리 군, 확고한 국가 의식도 없이 중도실용으로 어물쩍 넘어가려고 하는 이명박 대통령도 죄인"이라고 몰아부쳤다.

앞서 송영선 의원은 "김정일 정권과 북한군의 공격은 우발적인 게 아니라 민간인까지 살상한 무력공격이었다"며 "그러나 결의안은 제목에서부터 이런 것을 전혀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송 의원은 "북한의 다른 위협 수준에 테러를 규탄했던 것과 전혀 다른 수준이 아닌 이런 평이한 내용이 과연 우리 국민의 억울함과 국제사회 공분을 일으키기에 충분한지 묻고 싶다"며 "민간인까지 죽인 북한군의 반인륜적인 만행에 대해 반드시 보복하고 응징하겠다는 내용이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추후 재발할 경우에 어떻게 응징하겠다는 내용 또한 촉구하고 있지 않다"면서 "폭행사건 합의서 수준에 불과한 이 결의안 내용을 연평군 포격을 명령하고 진두지휘한 김정일 정권이 보고 어떻게 느끼겠냐"며 개탄했다.

한편 이날 결의안은 재적 271명 중 찬성 261명, 반대 1명, 기권 9명 등으로 통과됐다.

▶ 이데일리ON, 문자로 시세,추천,진단,상담정보 - #2200▶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안방에서 만나는 가장 빠른 경제뉴스ㆍ돈이 되는 재테크정보 - 이데일리TV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