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대통령 "나는 로또 아니지만 딱한 상황 무시는 못해"

2009. 9. 14. 15:5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BS정치부 곽인숙 기자]

이명박 대통령은 시중에서 대통령을 만나는 것이 '로또'를 잡는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다는 지적에 대해 "나는 로또도 아니고 나를 만나는 것이 로또를 잡는 것이 아니다"면서도 "민원인의 상황이 너무 딱한 경우 몰랐다면 모를까 알고도 무시하고 거절할 수 없는 게 대통령의 마음"이라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14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시중에는 대통령 만나는 게 로또는 잡는 것이라는 말이 있다. 민원인들에게 약속을 쉽게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한 참모의 건의에 "민원인을 만난다고 해서 다 들어주지 않는다"면서 이같이 말했다고 박선규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앞서 지난 10일 이 대통령이 남대문시장을 방문하자 2천명의 인파들이 몰리기도 했다.이밖에 이 대통령은 회의에서 국내 신종플루 사망자가 잇따르고 있는 것과 관련해 "경계심을 가지지 않는 것은 분명히 문제지만 지나친 경계심으로 공포감이 조장되는 것도 심각한 문제"라며 "한편에선 예방활동을 벌이면서 다른 쪽에서는 차분하게 일상의 일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 대통령은 "언론은 전체 감염자 수에 관심을 갖고 희생자들에게 관심을 집중하는데 대부분의 감염자들이 치료를 받고 낫고 있다는 사실도 이해할 수 있도록 협조를 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어떤 이유로든 감염으로 인한 인명피해는 한없이 안타까운 일이지만 이른바 고위험군 환자들이 아닌 경우 다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며 "우리나라의 감염률은 심각하게 걱정할 단계가 아니라는 점을 언론에 잘 알리고 협조를 요청하라"고 참모들에게 주문했다.

이어 이 대통령은 정운찬 국무총리 내정자 등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에 대해 "여야에서 지적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겸허하게 돌아보고 개선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지적하면서도 "오해가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설득할 수 있어야 한다"며 "이것저것 따져보지 않고 무조건 잘못했다고 하는 것은 충분하지 않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특히 "지금은 여러가지 면에서 중요한 시기"라며 "국정감사나 국회의 다른 일정으로 인해 정부 업무가 차질을 빚어서는 곤란하고 효율을 바탕으로 실적을 낼 때"라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한편으로는 국회 절차가 제대로 진행될 수 있도록 최대한 협조하면서 다른 한편으로는 현재 진행되는 업무가 차질을 받지 않도록 청와대가 지원할 부분은 지원하고 독려할 부분은 독려하라"고 지시했다.cinspain@cbs.co.kr

MB, 남대문시장 구름 인파에…입이 벌어지다 MB, 남대문시장 방문… '親서민은 계속된다' (대한민국 중심언론 CBS 뉴스FM98.1 / 음악FM93.9 / TV CH 412)<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