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대통령 "디지털정보화로는 일자리 못 만들어"

이진우 2008. 12. 22. 16: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녹색시대 열어야 일자리 창출 가능

- "4대강 정비는 녹색기술로 4대강 재탄생시키는 것"

[이데일리 이진우기자] 이명박 대통령이 22일 "디지털 정보화 시대에 묶이다보면 빈부격차를 줄일 수 없고 일자리도 만들 수 없다"고 언급하고 "녹색시대를 열어야 일자리 창출이 가능하며 4대강 정비사업은 녹색기술을 통해 4대강을 재탄생시키는 것"이라고 말했다.

대통령은 "녹색성장에 주력하면 빈부격차도 줄고 고용효과도 커진다는 것이 세계적 추세"라면서 "녹색기술을 얼마나 따라가느냐에 따라서 21세기의 승패가 난다"고 강조했다.

대통령은 이날 국토해양부 업무보고를 받는 자리에서 "4대강 정비사업이라고 되어 있지만 나는 4대강의 재탄생이라고 본다"면서 "환경파괴가 아니고 오히려 환경을 살아나게 하는 사업이며 녹색기술을 갖고 녹색탄생을 하자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통령은 그러면서 "공직자들이 이 4대강 사업의 개념을 홍수를 방지한다는 생각에서 벗어나서 한차원 높은 목표를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모바일로 보는 실시간 해외지수ㆍ환율정보 < 3993+show/nate/ez-i >

<저작권자ⓒ이데일리 - 1등 경제정보 멀티미디어 http://www.edaily.co.kr><안방에서 만나는 가장 빠른 경제뉴스ㆍ돈이 되는 재테크정보 - 이데일리TV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