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대통령, '거꾸로 태극기' 응원 논란

2008. 8. 10. 16:4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靑 "현장서 조달한 태극기중 잘못된게 하필.."

(서울=연합뉴스) 심인성 강병철 기자 = 이명박 대통령이 9일 열린 베이징(北京) 올림픽 여자핸드볼 경기에서 위 아래가 뒤바뀐 태극기를 들고 응원해 빈축을 사고 있다.

이 대통령은 베이징 올림픽스포츠센터 체육관에서 열린 여자핸드볼 B조 우리나라와 러시아의 경기를 관전하면서 중앙의 태극문양과 가장 자리 4괘의 위 아래가 모두 뒤집힌 태극기를 흔들며 응원한 것으로 확인됐다.

함께 응원한 이 대통령 부인 김윤옥 여사나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태극기는 모두 정상이었다.

이에 대해 청와대측은 10일 "현지 응원단으로부터 응원용 태극기 10개 가량을 조달했는데 그중 하필 거꾸로 된 태극기가 이 대통령에게 전달된 것 같다"고 해명했다.

민주당 조정식 원내대변인은 논평에서 "이 대통령이 국민과 국회를 무시하며 국정을 거꾸로 하더니 급기야 태극기마저 거꾸로 들었다"면서 "이 대통령은 이번 실수를 교훈 삼아 거꾸로 된 국정을 바로 잡아 달라"고 꼬집었다.

네티즌들도 "국제망신이다", "창피하다"는 등의 댓글을 올리며 이 대통령의 `거꾸로 태극기'를 비판하는 등 논란이 일고 있다.

sims@yna.co.kr

soleco@yna.co.kr

<※마음대로 퍼가고 무료로 즐기는 "연합뉴스 올림픽 매거진">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실시간 올림픽뉴스는 LGT M-Sports와 함께 **7070+Ez-i>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