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춘 "靑, 채동욱 사태에 관여한 일 없다"

입력 2013. 10. 4. 15:32 수정 2013. 10. 4. 15:4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진영 전 장관, 한번도 대통령 면담 요청 안 해"

"진영 전 장관, 한번도 대통령 면담 요청 안 해"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기자 = 김기춘 대통령 비서실장은 4일 혼외아들 의혹을 받은 채동욱 전 검찰총장의 사퇴에 대해 "청와대가 전혀 관여한 일이 없다"고 말했다.

김 실장은 이날 국회 운영위 대통령실 결산심사보고에 출석해 "검찰로서도 매우 불행하고 불명예스럽겠지만 검찰총장의 사생활, 품위, 도덕성의 문제에 지나지 않는다"며 야당에서 제기한 '청와대 외압설'을 부인했다.

김 실장은 "최근 결혼한 사법연수원생이 동료 연수생과 불륜관계를 맺어 파면을 당한 것 역시 공직자의 품위의 문제"라면서 채 전 총장의 사퇴에 대해 "전혀 정치적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김 실장은 기초연금 논란 속에 최근 사퇴한 진영 전 보건복지부 장관이 사퇴 전 박근혜 대통령과의 면담을 신청했으나 청와대 비서실로부터 거절당했다는 일부 언론보도에 대해 "진 전 장관은 박 대통령이 주재하는 국무회의에도 참석하는 등 충분히 대통령을 만날 기회가 있었다"면서 "진 전 장관은 한 번도 면담 요청을 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진 전 장관은 당 정책위의장이었고, 선대위 국민행복위원회추진 부위원장, 인수위 부위원장 등을 지내면서 기초연금과 국민연금을 연계하는 게 필요하다는 소신을 갖고 한 분"이라면서 "갑자기 소신과 다르다는 것은 이해하기 어렵다고 해서 국무총리도 업무에 복귀해 달라고 했다"고 설명했다.

aayyss@yna.co.kr

대법 '운전병 성추행' 해병대 대령 무죄취지 파기환송 < 삼성전자, 하루에 1천98억원씩 벌었다 > 태풍 피토, 7일께 중국 상하이 부근 상륙 SBS '주군의 태양' 시청률 20% 돌파하며 종영 어도비 해킹에 290만명 결제카드 정보 유출(종합) ▶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 그림으로 보는 "인터랙티브 뉴스"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