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대통령 "교육현장 역사왜곡 묵과못해..바로잡아야"

2013. 6. 17. 11:1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교생 70%가 6·25 북침이라해..교육 잘못됐다는 단면"

"고교생 70%가 6ㆍ25 북침이라해…교육 잘못됐다는 단면"

(서울=연합뉴스) 김남권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은 17일 한 언론사 여론조사에서 6ㆍ25전쟁에 대해 청소년의 '69%가 북침'이라고 응답했다는 결과와 관련, "교육현장에서 진실이나 역사를 왜곡하는 것은 절대로 있어서는 안 되며, 반드시 바로 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수석비서관 회의를 주재하면서 "얼마전 언론에서 실시한 청소년 역사인식 조사 결과를 보면 고교생 응답자의 69%가 6ㆍ25를 북침이라고 응답한 충격적인 결과가 나왔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번 한번이 아니라 매년 여론조사에서 6ㆍ25가 남침인지 북침인지 잘 모르겠다는 학생들이 많다는 결과가 나왔다"며 "역사는 민족의 혼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건 정말 문제가 심각하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또 "교사가 학생을 가르치는데 있어 각자의 철학에 따라 교육방법에 차이가 있을 수 있고, 교사의 특징이나 가지고 있는 장점에 따라 다양하게 가르치는 것이 아이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며 "그러나 교육현장에서 진실을 왜곡하거나 역사를 왜곡하는 것은 절대로 있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이 가져야 할 기본 가치와 애국심을 흔들고 나라를 위해 목숨 바치신 분들의 희생을 왜곡시키는 것으로서 결코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한탄스럽게도 학생들의 약 70%가 6ㆍ25를 북침이라고 한다는 것은 교육현장의 교육이 잘못된 것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단면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것은 결코 묵과할 수 없는 문제이기 때문에 새 정부에서는 반드시 바로 잡아야 할 것"이라며 "교육현장의 여러 문제점에 대해 다시 한번 점검해 보고 학생들에게 올바른 역사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신중하게 대책을 마련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앞서 한 신문이 입시전문업체와 함께 최근 전국의 고등학생 506명을 대상으로 조사해 10일 내놓은 '2013년 청소년 역사인식'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69%(349명)가 6ㆍ25전쟁을 북침이라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south@yna.co.kr

< 김무성·이완구·안철수 '재보선 동기모임' 주목 > 슈주·지드래곤·씨엔블루, 亞각국서 월드투어 '환호' 노래방 사장님, 건보료 월 33만원이나 깎은 비결은 < 美야구 > 류현진, 19일 '명문' 양키스 상대로 7승 재도전 성범죄에 관용없다…고소 안해도 합의해도 처벌 ▶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인터랙티브뉴스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