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 디도스 자료 제출 요구.. 선관위, "적반하장" 맹비난

2012. 1. 14. 02:3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선관위 내부연루설 관련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한나라당이 13일 선관위 디도스 공격사건과 관련한 자료제출 여부를 놓고 정면으로 충돌했다.

중앙선관위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한나라당에서 선관위에 자료제출을 요청해 왔는데 참으로 적반하장이라고 아니할 수 없다"며 "헌정사상 초유의 헌법기관에 대한 사이버 테러를 자행한 사람들이 과연 어느 정당과 관련이 있는지 국민은 똑똑히 기억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선관위는 "검찰 수사결과 선관위 내부 연루설 등은 전혀 근거가 없는 것으로 밝혀졌는데도 가해자라고 할 정당에서 사과는커녕 자료제출을 요구하는 건 국민정서상 납득하기 어렵다"면서 선관위 전산운영과 관련한 시스템 구성도 등에 대한 한나라당의 자료제출 요청을 거부했다. 정부기관이 집권여당의 자료제출 요구에 원색적인 비난을 쏟아 낸 것은 이례적이다.

이에 한나라당 황영철 대변인은 "국회나 정당은 국민을 대신해 의혹을 풀기 위해 해당 기관에 자료를 요청할 수 있다"면서 "자료를 줄 수 없다면 객관적 이유를 대면 되는데 이렇게 (과도하게) 반응한 것은 이해하기 힘들다"고 선관위 측을 비판했다.

황 대변인은 "한나라당과 관련된 부분이 있었다는 것만으로 한나라당 전체가 이 문제에 대해 실체적 접근조차 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냐"고 공격했다.

미녀 아나운서·캐스터들도… 헉! 이런 짓을?
교수가 간호사들에 "'옷 하나씩 벗었으면…"
아동용 성교육 비디오가 포르노라니… 충격!
헉! 또다른 男과도… 'A양 동영상'의 모든것
[포토] 황정민, '훈남' 서울시장후보 되다

신정훈기자 hoon@hk.co.kr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